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 키워드 편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방문자 수에 민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글 한 개 정도 포스팅 하고서 왜 방문자가 없을까? 하며 낙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는 이제 일일 방문자 수가 200~300명 정도 밖에 안 되는데 몇 천 몇 만 명이 넘는 블로그를 보면서 허탈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꾸준함이겠지만 그래도 급격히 올리는 방법은 있습니다.

 

저는 최근 블로그 방문자수에 크게 연연하지 않으며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지만, 한 때는 일일 평균 방문자 수가 1만명이 넘는 블로그였습니다. 그 때 사용했던 전략과 노하우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신 다면 한 번 활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키워드 란?

영어의 Keyword의 한국식 표기언어이며, 포털 사이트를 통해 특정 데이터를 검색할 때, 들어있는 내용 중 정보에 해당하는 단어를 말합니다.

 

이런 키워드만 잘 활용한다면, 방문자를 급격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간 급상승이며 장기적으로 유지하기는 힘듭니다. 유행하는 키워드를 어떤 식으로 찾으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블로거들이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바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 입니다. 하지만 매우 단기적인 노출에 불과하고 포스팅을 작성했다고 하더라도 노출 상위권에 오르기는 힘들지만, 한 번 도전해 볼만한 키워드입니다.

 

특정 타겟 인기 검색어

특정 타겟을 다룬 인기 검색어 입니다. 최상위권에 있는 검색어 보다는 중간 정도에 있는 검색어를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녀 4위에 있는 '윤주 노홍철 반응' 이라는 키워드는 '장윤주 노홍철의 가상 결혼, 실제로 이어질 가능성은?'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 저것 스크랩한 내용은 정확도 판독으로 인해 상위권에 노출될 확률은 0%입니다.)

 

 

 

 

네이버 트렌드(http://trend.naver.com)

 

네이버 트렌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해 네이버에서 검색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고민하고 있을 때, 더 좋은 키워드를 분간해낼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슈로 인해 키워드 검색량이 얼마나 증가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중 키워드 관련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는 키워드를 잘 썼는데도 방문자 수가 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블로그 방문자를 늘일 수 있는 요소 중 한가지 일뿐, 절대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포스트의 질, 창작성, 이웃과의 왕래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꾸준히 잘 하신다면, 1일 평균 방문자 10만 블로그도 대한민국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