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사회│문화

함박눈을 연상케하는 인도네시아 화산재

 

요즘 강원도 폭설 피해 소식으로 해당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안타까운 소식이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며칠간 눈이 더 온다고 하니 참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인도네시아에도 최근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화산폭발인데요. 인도네시아는 환태평양조산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활화산이 많기로 유명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3일 전 인도네시아 중부자와 섬의 끄룻(kelud) 산에서 화산이 폭발했는데요.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다행이 미리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많지 않았다고 하네요. 현재 화산 분출은 멈춘 상황이지만 화산재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거의 중단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한 장면처럼 이렇게 용암이 흐르고 있네요. 실제로 보면 정말 무서울 것 같네요. 화산지역과 비교적 가까운 지역 수라바야에 있는 지인의 말로 들어보면 거의 숨이 막힐 정도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화산재 피해

 

 

 

 

 

 

인도네시아 화산재라는 것으로 모르고 보시는 분들이 열대지방 인도네시아에 첫 눈이 내린 줄 알겠네요.

 

동영상으로 보는 화산폭발 장면

화산지역 근처에 한인분들도 많이 거주하고 계시는데요. 해당지역에 거주하고 계시는 한인 블로거 '끄디리뇨냐'님은 현지 화산지역 근처에 살고 계시는 분인데요. 해당지역의 실황을 생생하게 블로그에 남겨주셨습니다. (바로가기)

 

요즘 자연재해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것 같습니다. 화산 폭발도 많아지고, 지진 피해도 많아졌습니다. 백두산도 화산폭발의 우려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전투식량이라도 많이 사둘까요? 아무쪼록 인명피해가 많이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사진출처: Google.co.id
영상출처: youtube.c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