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P비누] 여드름 관리에는 어성초 비누가 최고

어성초가 피부에 좋다는 소문이 알려지고부터 어성초 비누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누 중에도 어성초 비누가 가장 많이 팔릴 정도입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은 어성초를 모르는데도 말이죠.)


어성초는 고기 비린내가 나는 풀이라는 의미를 가진 뜻으로 실제로 어성초 잎을 꺾으면 심한 비린내가 납니다. 흔히 사용하는 말린 어성초나 어성초 분말에는 이미 비린내가 사라져 버려서 사용하시는데 큰 거부감은 없습니다.

 

어성초의 효능은 항균, 항염, 해독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보통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아토피 피부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천연비누로는 어떻게?

일반 적으로는 비누의 전체 중량에 어성초가루를 1%첨가하여 제조를 합니다. 조금 더 난이도와 효능을 높이자면, 어성초 우린 물을 100%수상으로 잡고 비누를 만드는 것이 효능에도 좋습니다.

어성초는 비교적 강한 성분의 약초이기 때문에 감초와 반반 섞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많이 주지 않습니다.

 

에센셜 오일의 경우 티트리가 어성초와 흡사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티트리를 에센셜 오일로 첨가하신다면 효능이 더욱 증대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여드름 또는 좁쌀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어성초 비누 한 번 써 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