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중국 알리바바 모바일게임 진출, 행복한 피아니스트 100만 DAU, 애니팡2 표절논란

 

텐센트 긴장? 中 알리바바 모바일 게임 진출 선언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 조만간 '텐센트'와 '알리바바'간의 양강 구도가 될 전망이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가 자사의 회원들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전했다.

 

 

넷마블 신작 '행복한 피아니스트'..일이용자 100만명
넷마블이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출시 3주만에 일일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하고 다운로드 건수도 400만건을 넘어서는 등 인기 상승세다.

 

 

'애니팡'의 후속작 '애니팡2', 표절논란으로 시끌
국민 모바일게임으로 불리는 '애니팡'의 후속작인 '애니팡2'가 1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2014년 1월 14일 게임뉴스 100자평


알리바바는 중국판 아마존 taobao.com의 지주회사입니다. 마윈 창업자는 원래부터 게임업계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기업 윤리 때문에 손을 못 데고 있었는데, 이번에 본격적으로 모바일게임 플랫폼 사업을 시작한다고 선포했습니다. 알리바바의 회원 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중소기업에서 타격을 받거나 알리바바와 합작을 하려고 하겠네요.

행복한 피아니스트가 100만 DAU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보통 캐주얼 게임의 ARPDAU를 150원 정도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일 매출이 1억이 넘어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마블은 또 하나의 캐시카우 게임이 생겼네요.

오늘은 애니팡 표절 문제로 시끄러운 하루였습니다. 캔디크러쉬 사가랑 너무 플레이방식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부분도 많이 비슷해서 표절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선데이토즈가 어떻게 대응할지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