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인터넷을 통한 사기가 극성을 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명의도용, 핸드폰 도용 등 각종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한때 피해자가 된 적이 있는데요. 2010년 당시 블로그를 통해 각종 수익활동을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출금 관련해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스캔본을 보내야 하는 곳들도 있었는데 아무래 제 스캔본이 해킹을 당했거나, 다른 경로를 통해서 유출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기 내용


 

아무래도 전문 조직이 활동한 것 같은데요. 주민등록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주민등록번호가 아니라 발급일자였습니다. 이 범인은 동일한 신분증을 만들어 본인의 얼굴만 넣고, 핸드폰 매장에서 아이폰4를 4대 신청하고 휴대폰을 이용한 인터넷 결제를 500만원치 결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제2금융권을 통해 인터넷 대출을 신청하여 500만원, 총 1000만원+ 아이폰4 3대의 피해액이 발생되었습니다.

 

 

빠른 발견


 

자칼타가 빠르게 피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크래딧뱅크 덕분이었습니다. 해외생활을 오래하다보니 혹시나 몰라 가입해 두었는데, 크래딧 뱅크에서 대출건이 있으며, 신용등급이 변경되었다고 메일이 날라온 겁니다. 당황스러웠지만, 출국사실증명과 신분증이 일치하지 않은 사실을 통신사와 제 2금융권에 내용증명을 보냈고, 약 6개월간의 혈투끝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차후 조치


 

크래딧뱅크를 통해 자칼타 명의로 핸드폰 가입을 모두 차단시키고, 명의 도용된 사이트가 없는지 확인도 하였습니다.

 

 

 

1개쯤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요즘같이 인터넷 정보가 쉽게 유출되는 시대에는 하나쯤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도 잃고 외양간도 못 고칠 수 있으니,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최고일 것 같습니다.

업체

소개

크래딧 뱅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자칼타가 이용했던 곳입니다. 2000년에 국내 최초로 오픈한 신용포털 서비스 입니다.

마이크레딧

종합신용관리서비스 / 명의도용차단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사이렌24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서울신용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종합신용정보서비스(열람 및 거래등록, 불량등록, 조기경보), 실명확인서비스, 본인신용정보열람, 기업정보, 프리미엄서비스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고 강요하는 건 아니지만, 정말 강력 추천하는 서비스 입니다. 세 사이트 다 비슷하니 하나 골라서 가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니 부담스럽지는 않으실 거에요. 그래도 혹시나 싶으신 분들은 1개월 무료체험 먼저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비슷한 문제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당시 제가 처리했던 부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