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하스스톤’인기, 돌아온 액퍼 TV광고, 한국게임학회 신년회

공개 서비스 돌입한 하스스톤, 인기 질주..인터넷 화제

24일 한국 오픈베타 테스트에 돌입한 블리자드의 신작 카드게임 하스스톤이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에 오른 것. 이에 하스스톤이 블리자드의 회심의 역작으로 자리매김할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TV광고 보면 캐시 쿠폰 드려요

퍼즐게임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가 TV광고가 제작됐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TV광고를 제작해 JTBC 채널을 통해 전국에 송출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유진룡 장관 "게임은 문화, 폭발적 성장 가능성"

'제 7회 한국게임학회'가 1월 24일, 서울 서강대학교 정하상관에서 신년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진용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유기풍 서강대학교 총장,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서병문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4년 1월24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블리자드에서 와우 소재의 TCG장르의 게임을 개발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블리자드 최초의 멀티플레폼 모바일게임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블리자드는 TCG게임도 뭔가 대작의 느낌이네요. ㅎㅎ

이젠 게임도 TV로 홍보하는 시대입니다. 예전에는 PPL외에는 게임을 TV로 홍보하는 건 정서적으로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JTBC 케이블이지만 앞으로 TV광고를 통해 더 다양한 게임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최근 게임업계가 불황인 것 같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한국 게임시장의 50%이상이 외산게임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과몰입이니 셧다운제니 게임중독법이니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써 자존심도 많이 무너졌습니다. 제 7대 한국게임학회에서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게임에 '게'자도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서 돈이나 축내고 있지 않으면 다행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