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명의도용을 방지하는 방법

category 2014. 2. 6. 16:49

 

어느 날 갑자기 걸려온 한 통의 전화!

 

"안녕하세요~!"

"여기 XX저축은행인데요. 고객님께서 받아가신 인터넷 대출이 상환되지 않고 있습니다."

"앵? 무슨 대출이요? 보이스피싱 아니에요?"

"아닙니다. 여기는 XX저축은행 본사입니다. 전화번호 확인해 보세요."

 

보이스피싱인 줄 알았는데, 정말 누군가가 내 명의로 인터넷 대출을 했습니다. 2010년에 해외에 있을 때 저에게 발생한 실제 사례입니다.

 

실제로 2012년에 발생한 주민등록번호 등 도용신고가 13만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에 접수된 내용 중 약 84%가 이에 해당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통신 3사의 지난 5년간 명의도용 건수가 2만 2929건 이라고 합니다. 명의도용이 여러 가지로 악용된 사례 중 하나입니다.

 

쉽게 노출되어 있는 명의도용 어떻게 확인하고 차단해야 할까요?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분실 시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게 되면 즉시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minwon.go.kr에 신고 접수를 합니다. 또는 국번없이 1382으로 전화를 해서 신고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신고접수가 되면 해당 주민등록증으로 금융업무를 진행할 수 없도록 조치되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하시면 빠른 명의보호가 가능합니다.

>>>>>>크레딧뱅크 명의보호안심서비스 확인하기 <<<<<<

 

금융 명의도용 내용 확인


 

크래딧 뱅크에서는 무료로 신용정보를 연 3회 확인할 수 잇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명의로 금융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정보유출로 인해 불안한데 이런 서비스는 정말 'GOOD'이네요~ 

 

<방금 확인해 보니 별 문제 없네요^^>

 

명의보호 안심서비스 이용하기


 

솔직히 권장이라는 말 보다는 필수라는 말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정말 힘듭니다. 당해보지 않으셔서 내 일이 아니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본인의 명의는 어디든지 노출되어 있습니다. 명의보호 안심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본인의 명의로 행해지는 모든 일들을 온라인으로 파악하실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메일로 피드백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주민등록증 사본 조심하세요.


 

주민등록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발급일자'입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가 일치해야지만 금융서비스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주민등록증 스캔 또는 사본을 컴퓨터에 보관하시다가 컴퓨터 분실 및 파일 해킹으로 인해 명의도용이 발생하는 사례도 상당히 많습니다.

 

 

크레딧뱅크 명의보호안심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


 

위에서 말한 명의보호안심서비스에는 기본적인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외에 여러 가지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명의도용 외에도 가족 서비스로 가족의 명의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으며, 만약 크레딧뱅크를 이용 중에 명의도용이 발생할 경우에는 소송비용까지 보상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아무런 조치나 대응도 없이 불안에 떨지 마시고, 명의보호 안심서비스 이용하는 건 어떨까요?

 


<배너 클릭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2.23 15:36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