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모바일게임 정보

영웅의 군단, 현존 최고의 3D MMORPG 플레이 리뷰

 

기대하던 모바일 3D MMORPG '영웅의 군단'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게임으로 개발하던 게임을 1년간 모바일화 하여 서비스한 게임인데요. 김태곤 총괄 PD의 야심작이기도 합니다. 모바일게임의 수준이 이 정도까지 올라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에 클라인언트 게임을 담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작업이기 때문에 UI부분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모바일에 맞게 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시판에 올라오는 각종 버그들을 보니, 안정화 부분에는 아직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달은 밤낮없이 수정하고 QA하고 업데이트 하는 무한 반복의 시간이 될 것 같네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개발되어 있는데요. IOS 사용자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두 플랫폼간의 데이터 공유를 하기에는 초반 버그 대응에 아마 문제가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만 오픈한 것 같습니다. IOS의 경우에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에 약 1~2주 간의 심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응이 상당히 느린 편입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바로가기

 

설치하자 마자 긴급 점검 중이네요 ㅎㅎ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리소스 다운로드 중, 기기가 재부팅 되더니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사라졌습니다.

어이 없지만, '영웅의군단'리뷰를 작성하기로 했기 때문에 공초 돌린 후 계속 리뷰 작성합니다.

갤투 유저분들 주의하세요^^

 

엔도어즈는 넥슨사의 자회사죠~! 든든한 빽이 있는 회사입니다.

 

게임 리소스를 다운로드 하는 과정입니다. 용량이 큰 것 같네요.

 

다운로드가 끝난 후, 로딩이 시작됩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입니다. 한 계정당 1개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계정 만들기 쉬우니 다른 계정을 만드셔도 됩니다.)

광전사, 전사, 법사, 궁사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광전사 버서커를 선택했습니다.

 

NPC 대화 화면인데요. 음성까지 지원되서 마치 클라이언트 게임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영웅의 군단은 본 캐릭터 외에 영웅을 모집해서 함께 전투를 하는 게임입니다.

영웅은 합성할 수도 있고 조합할 수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100여개의 영웅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터치 공격 방식의 턴제 게임입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타겟 공격 보다는

논타게팅 MORPG 또는 턴제 MMORPG가 어울리는 것 같기는 합니다.

 

스킬 게이지가 차면 오른쪽 아래 스킬 버튼을 클릭하여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전투는 총 3라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라운드 보통 몬스터, 2라운드 조금 더 강한 몬스터, 3라운드 보스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스킬 외에 큰 전략 없이 턴이 진행되기 때문에 약간 지루한 감이 있습니다.

 

턴이 조금 지루하실 때는 자동전투를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투 생략하기도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콘텐츠 소모가 너무 빠를까요? ㅎㅎ

 

보스 몬스터의 모습입니다. 초반이라 그런지 그렇게 강한지는 모르겠네요.

 

몬스터 사냥이 끝나면, 리워드 타임이 주어집니다.

4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건데요.

ARPG의 던전 리워드방식을 채용했습니다.

 

경기 결과 모습입니다. 획득한 경험치와 아이템이 나오네요.

APRG의 전투 점수 같은 건 없네요^^

 

퀘스트가 끝나면 퀘스트 보상이 제공됩니다.

 

모험일지가 퀘스트의 흐름에 따라서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유저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잘 인도하도록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UI가 일목요연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역시 장기간 노력해서 만든 게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JAVA웹게임을 MMORPG로 끌어온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느낌이 드네요.

 

인벤토리 입니다.

 

지도 입니다.

 

영웅 합성 UI입니다.

 

2014/02/14 영웅의군단 정식서비스, 달과 그림자 사전예약, 사랑의 추적자 애쉬 스킨 출시
2014/01/07 영웅의 군단 파이널 CBT 사전 등록

자칼타 종합평가

현존 최고의 모바일 MMORPG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잘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장기적인 플레이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콘텐츠의 흐름이나 고레벨 콘텐츠에 대한 벨런싱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첫인상은 정말 강렬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기기 초기화 시킨 악랄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 모바일 MMORPG를 찾으시는 유저라면 반드시 한번 해 보시길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하드코어하기 때문에 간단한 모바일 특성에 맞는 라이트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로일 것 같네요. 그리고 액션성 폭력성 경매장 시스템 등 12세 게임이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모바일게임이 자율심의라고 하지만 게임사의 양심에 맡기는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15~18세가 맞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PS. 이렇게 리뷰를 쓰는 지금도 제 기기가 초기화된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네요. 좋은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기기가 너무 늙어버린 것일까요? 엔도어즈에 문의한 버그내용은 답변이 없네요~ 누가 제 스마트폰 좀 하나 바꿔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