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마시마로 캐릭터 게임 출시, 어니스트 홍모보델 신수지, 게임중독법 공청회

 

전략게임 '마시마로 워', 올레마켓 출시

미래지기(대표 양승만)는 모바일 전략 게임 '마시마로 워'를 'KT 올레마켓과 KT 올레 앱프리에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수지, 어니스트 메이킹 컷 공개

레쿠코리아(대표 정호영)는 자사의 두 번째 스마트폰 게임인 판타지 세계관의 3D MORPG '어니스트-천공의 원정대'(이하 어니스트)에 합류한 원조 리듬체조 요정 신수지의 메이킹 컷을 공개했다.

 

게임중독법 공청회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중독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이하 중독예방법)' 법안심사소위원회 공청회가 개최되었다.

 

2014년 2월17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유명 캐릭터 마시마로의 IP를 이용한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캐주얼게임이길 바랬는데, SLG형태의 게임이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오인용 캐릭터를 이용한 군대 게임을 제작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미니게임 방식으로 만드는 겁니다. PX가서 물건 빨리 사오기 게임, 과녁 맞추기 게임, 고참놀이 게임.. 요런식으로 말이죠. (저… 뭐하는 거죠? ㅋㅋ)

레쿠코리아에서 출시하는 어니스트에 신수지 선수가 홍보모델로 채택되었습니다. 중국에 있을 때 입사할 뻔 했던 회사라 눈에 띄네요. 그 때가 2010년도인데 SNS게임이 대세였던 시기였어요.. (저는.. 무슨 모바일이야? 이랬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게임중독은 정말 법으로 다스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약, 술, 도박과 같은 중독으로 넣어서 다뤄야 하는 사항은 아닌 것 같아요. 이미 법도 많이 개선하고 변하고 있는데요. 여성가족부에서 제대로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1년 안에 몇 명 이상의 게임중독자가 나오면 여성가족부 사람들 급여 안 나오도록요~ ㅎㅎ 이런 법 없는 다른 선진국도 잘 하고 있는데, 게으른 정부의 대책안은 법으로 지정하는 것 말고는 할 줄 모르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