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이러니 한국 남자들이 결혼을 못하지~

인도네시아인 아내와 요즘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보는 재미에 흠뻑 빠져 있습니다. 아내는 상속자들의 이민호에 이어서 요즘 김수현에도 푹 빠져 있네요. 그런데 지난 번 드라마에서 박해진(이휘경 역)이 전지현(천송이 역)에게 고백하는 장면을 보게 되었는데요. 놀이동산을 통째로 빌려서 이벤트를 준비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보더니 아내가 그러더군요. "이러니까 한국 남자들이 결혼을 못 하는 거야~".

 

종영해서 아쉬운 별그대~ ㅜㅜ

 

결혼 못하는 한국 친구들

필자의 나이는 올해 32살, 보통 남성의 경우에는 30살 전후부터 결혼정령기가 되는데요. 한국에 동갑내기 친한 친구들이 약 20명 정도 있는데요. 결혼한 사람은 단 2명뿐이라는 것입니다. 반면에 해외에서 알고 지낸 친구들 중, 저와 나이가 같은 친구들이 약 10명 정도 있는데요. 이미 다 결혼을 했습니다. 2012년에 발표된 한국의 평균 결혼 연령은 남자 32.44세, 여자 30.24세 라고 합니다. 남자들은 충족히 갖춰진 상태에서 결혼을 하려고 하고, 여성들은 사회생활을 조금 더 하거나, 조건이 더 좋은 남자를 만나려고 합니다. (이 친구들 한 살만 더 먹으면 평균 연령 넘기네요 ㅎㅎ)

 

맞선 본 친구들의 첫 질문?

대부분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주변에 맞선을 본 몇몇 친구들은 첫 질문이 참 난감한 경우가 몇 번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 차는 가지고 오셨어요?, 어떤 차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 어느 회사 다니시죠?"

솔직히 어느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면, 연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차를 몰고 다니는지 알면, 할부인지 월 얼마 정도를 지불하고 있는지 대략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에는 여성분들은 차 이름도 모르고 회사를 알아도 연봉을 알 수는 없었지만, 요즘은 지식인에 한 줄만 물어보면 바로 답변이 오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 '이민호'

 

한국 여성과 외국인 아내의 토론

아내가 자주 연락하는 한국친구가 2명 있습니다. 올해 27살인 여자애들인데요. 이제 나이가 있다 보니 결혼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대화를 나누다 보면 아내가 항상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키'인데요. "한국여자들은 키 180cm이하는 남자로 안 보인데~"라는 말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저 보고 하는 말인 줄 알고 '그래 나 남자 아니다~~' 라고 소심하게 대답하네요. ㅎㅎ

2010년 12월 지식경제부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평균 키는 174cm라고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 남자 주인공의 키는 대부분 180cm이상입니다. 180cm이하는 남자로 안 보인다는 이 친구들, 제가 자주 말해줍니다. "그래…. 너희 결혼할 때 보자! 남편들 키 얼마나 크나~"

 

한국에 있는 친구들이 결혼 못하는 이유?

제 아내는 한국에 있는 친구들이 아직 결혼을 못하는 이유는 드라마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드라마가 너무 신데렐라 같은 드라마가 많이 나오다 보니, 평범한 키에 평범한 얼굴에 평범한 월급을 받고 있는 남자들은 남자로 안 보일 거라고 하네요. 그러고는 저 보고 감사히 생각하라 고합니다. (사실 평균키도 안되고, 얼굴도 평균 이하고, 돈도 평균 이하로 벌고 있네요 ㅎㅎ) "마누님~ 감사하니다."

 

내용이 너무 남자 편드는 쪽으로 기울었는데요. 본인이 드라마틱 한 남자랑 결혼을 못해서 한 풀이 하는가 봅니다. ^^ 즐거운 토요일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참! 저 블로그 일요일에는 쉬는 거 아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