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아세안센터, 아세안 국가들을 이어주는 소통의 다리

한-아세안센터는 한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 10개 회원국간의 교류협력 확대의 목적으로 2009년 3월 13일에 설립된 국제기구입니다. 현재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총 11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역시 회원국입니다.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아세안센터가 동남아시아 회원국과 어떤 교류를 하고 어떤 성과를 만들어왔는지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 아세안의 아세안이란 무엇인가요?

아세안은 동남아시아국가의 연합으로 경제 성장, 사회 문화 발전도모 및 지역의 평화와 안정 추구를 목적으로 1967년 8월 8일 태국 방콕에서 '아세안선언'과 함께 창설된 국제협력 공동체입니다. 현재 아세안 인구는 약 6억명이며, 총 GDP규모는 2조 3천 1백억 달러, 교역규모 2조4천7백억 달러의 지역협력체로 발전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 확인: 바로가기

 

아세안 회원국은?

 

현재 회원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한국,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안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11개국입니다.


*각 나라의 상세한 관광 및 무역투자 정보를 한-아세안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국 정보: 바로가기

 

한 - 아세안센터 설립 목적은?

 

한-아세안센터 설립목표는 한-아세안 파트너십 확대, 문화·인적교류 확대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아세안 통합노력 지원입니다. 한국과 아세안 회원국 간의 교역증대, 투자촉진, 관광활성화 및 문화·인적 교류 확대를 통해 양 지역간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이해와 우호를 증진하는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 아세안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은?

 

한-아세안센터는 사무국, 무역투자, 문화관광, 정보자료 4가지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 국내외 컨퍼런스 활동을 통해 국제 교류를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무역투자 – 한국 – 동남아시아 간의 무역을 활성화 하기 위해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비즈니스 무역 상담을 위해 실질적인 무역의 성과를 올리는데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 – 한국 – 동남아시아간의 관광을 활성화 하고, 국내 다문화 가정을 보호하기 위한 각 종 프로그램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보자료 –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정보 제공과 한-아세안센터 블로그 기자를 선발하여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연간 통계집을 발간하여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계집: 바로가기

 

 

아세안 여행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IOS: 바로가기

 

아세안 홀 운영

 

아세안 홀에서는 무역상품 전시 및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및 관광을 소개하는 전시, 세미나, 강좌 등 ASEAN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시실 내 정보자료코너를 갖추고 있으며 직접 방문하셔서 ASEAN 관련 서적, 멀티미디어 자료 및 한-아세안센터에서 발간하는 자료 등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신청: 바로가기

 

최근 한-아세안센터의 홈페이지 개편으로 더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아세안센터 블로그를 통해 동남아시아 각 나라의 생생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랍니다.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 http://www.aseankorea.org

한-아세안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akcsns

한-아세안센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kc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