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온라인게임 정보

이카루스 서버점검 언제까지 지속되나?

예정되었던 OBT일정되로 아침 6시에 정상적으로 서비스 론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유게시판에는 각종 버그와 오류 문제를 유저들이 올리기 시작했고, 심지어 롤백현상도 적지 않게 발생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일정을 마치고 오후 4시부터 접속을 하려고 접속을 해 보니 이미 서버는 점검 중이었습니다.

 

서버 점검을 알리는 알럿 메시지

 

게임 내 문제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

 

결국 이카루스에서는 3시부터 서버점검을 진행했는데요. 현재 문제에 대해서 모두 수긍한 상태입니다. 접속 종료현상, 간헐적 퀘스트 진행불가 현상, 간헐적 데이터 롤백 현상 이 3가지 현상에 대해서 약 30분간 서버 점검을 한다는 공지를 배포했습니다.

 

하지면 현재까지 계속 추가 연장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미 5시간을 넘기고 있는 상태인데요. 마지막으로 공지한 8시 마저 또 다시 연장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9년간 개발한 노력이 부족했던 탓일까요? 아니면 예상치 못하게 너무 많은 유저들이 몰렸던 것일까요? 현재 유저들의 원성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서버 점검이 시작된 3시 이후 현재까지 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약 13,000개가 올라올 정도입니다.

 

서버 점검으로 오랫동안 기다리게 한 만큼 제대로 수정해서 오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점검으로 인해 큰 이슈가 될 수있어서 홍보효과 비슷한 상황도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유저들의 신뢰도도 많이 잃을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