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온라인게임 정보

리그오브레전드 FPS 최대로 높이는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하다 보면 FPS 수치에 매우 민감하게 됩니다. FPS는 Frame Per Second로 초당 프레임 값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동영상을 보시면 프레임 값이 30프레임 정도 되고, 고화질 영화의 경우에는 60프레임정도 되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1초에 60번의 장면이 노출된다는 의미인데요. 그 만큼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보통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50~60정도를 유지해 줘야 하는데요. 적어도 30이상은 되어야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FPS는 높을수록 좋지만 100이 넘어가면 메모리와 CPU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FPS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최적화

고클린, PC클린, 네이버 클리너 등 각종 PC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시로 캐시와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시는 것이 안정적인 FPS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최대한 메모리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보통 LOL 게임 플레이 시 사용되는 메모리가 1G정도 되기 때문에 여유 메모리 1G를 포함하여 최소 2G의 메모리가 남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설정 변경

게임 설정에서 그래픽 사양을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물론 고사양 PC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은 아니지만 권장사양과 동일하거나 그 이하인 경우에는 최소로 줄여주는 것 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직 동기화 사용 부분은 체크를 해제하시는 것이 좋으며, 최대 FPS 설정은 제한 해제 또는 60~80정도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