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비행액션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트가 큰 힌트를 친 이후로, 건버드, 진격 1942, 정령의 날개 등 게임들이 출시되었습니다. 넥슨에서는 '빨간마후라'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비행 액션게임의 공통점은 전방에 날아오는 적들을 미사일로 대응하는 디펜스 방식입니다. 하지만 라이징 히어로는 후방으로 올라오는 적들을 터치를 이용한 액션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기존을 틀을 탈피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더욱 호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라이징 히어로 간단한 튜토리얼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징 히어로는 라레 플러스 게임즈(RARE+)가 개발하고 구미코리아(Gumi)가 카카오톡으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입니다. 비행 액션 장르로 한 게임에 약 1~2분 내외로 비교적 간단한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영웅이 용의 뱃속에서 적을 처치하는 배경 스토리로 게임이 시작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보시면 알겠지만, 용의 뱃속에서 용이 출현합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ㅎㅎ

 

게임 조작 방식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손가락으로 스크린을 좌우로 밀면서 이동하며, 적이 나타나면 적 위치에 맞춰서 터치를 하면 밑으로 이동한 후 적을 공격합니다.

 

터치를 하면 이렇게 밑으로 이동하여 적을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적이 없는 공간으로 공격할 경우에는 하단으로 추락하게 되고, 하단으로 추락하고 다시 올라오게 되면 속도가 감소합니다. 속도의 감속은 쫓아오는 용의 먹이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높은 속도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봉인석이 등장하는데요. 봉인석을 파괴 하면, 보스가 등장하게 됩니다.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는 거대 괴물이 등장하는데요. 긴장하지 마시고 신중히 컨트롤을 하시면 됩니다.

 

보스를 향해 연속 터치를 하게되면 빠르게 보스를 공격하며, 보스의 HP게이지를 다 떨어뜨려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한 5초 만에 보스가 죽었네요.

 

튜토리얼 완료로 펫 뽑기 알을 하나 받았습니다. 알을 터치하면 랜덤으로 펫이 부화됩니다. 폰탄 펫을 하나 획득 했습니다. 팻은 노말, 슈퍼레어, 슈퍼에픽 이렇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좋은 펫을 뽑기 위한 알까기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펫은 지원형, 전투형, 폭발형으로 좋아하는 특성의 펫을 뽑아서 장착 하시면 됩니다.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강화 시스템이 있는데요. 무기강화와 속도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몬스터가 강해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강화는 필수 입니다.

 

오른쪽 아래 콤보 필살기 아이콘이 활성화 되면 화면을 튕기듯이 터치를 하면 필살기가 발동됩니다. 잘 남겨 두었다가 보스 출현 또는 위급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게임이다 보니 친구 초대가 중요한데요. 마법사 캐릭터를 받기 위해서 30명은 초대를 해야 할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에 마법사 캐릭터에 대해서도 한 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알아보다가 찾은 깨알 같은 팁 하나!

[설정 – 만든사람들]에 들어가시면 게임 제작자 와 관련 사람들에 대해서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단순히 리스트가 나오는 방식이 아닌 미니게임 방식으로 두 원이 합쳐지는 시점에서 터뜨리면 골드를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골드를 모아보세요 ㅎㅎ

 

 

라이징 히어로 총평

비교적 간단한 비행액션 게임입니다. 하지만 상위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공략과 시간 투자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독특한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기존의 게임 방식에 지루함을 느낀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액션성이 추가되어 기존의 미사일을 피하면서 좌우로 이동하는 방식보다 조금은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게임입니다. 그럼 다음회에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