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4월 17일 퍼니글루(funigloo)에서 서비스하는 드래곤사가: 프렐류드가 For Kakao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대세 모바일게임인 RPG 타입의 게임이다 보니 쉽고, 익숙한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D로 개발된 게임이다 보니 다소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갤럭시 S2이상급 스마트폰에서 구동하시길 추천 드립니다.)하지만 횡크로스 방식의 화끈한 타격감을 최대한 잘 살렸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그럼, 어떤 게임인지 한 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참고 사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iOS버전: 다운로드

티스토어: 다운로드

 드래곤사가 공식 카페: 바로가기

드래곤사가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드래곤사가 플레이 후기

첫 화면은 마치 동화 속으로 빠져들 것 같은 느낌의 일러스터 화면이 노출됩니다. 드래곤이라는 소재와 맞게 판타지적인 느낌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카톡 플랫폼을 이용한 버전이기 때문에 카톡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캐릭터 생성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보면 마치 클라이언트 게임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에 맞도록 매우 간단하게 구성된 UI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클래스는 전사, 마법사, 도적 이렇게 3가지 캐릭터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향후 궁수 캐릭터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저는 우선 전사 캐릭터를 선택하여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튜토리얼 모드로 진입됩니다. 튜토리얼은 흑룡왕 엘가와의 전투로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무시무시한 전사들을 데리고 1대 다수로 싸워야 해서 조금 긴장했습니다.

 

튜토리얼 모드인 만큼 쉽게 넘어갈 수 있었는데요. 초반부터 3D 전투에 대한 느낌이 너무 좋아서 초반 이탈률이 타 게임에 비해서는 비교적 낮을 것 같습니다.

 

게임 로딩 중간에는 게임에 대한 팁이 노출됩니다. 팁이 간단명료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게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가 마을에 도착하면 본격적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상부의 튜리얼은 전투 방식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게임 배경 스토리를 파악하는 부분이라면, 하부 튜토리얼 부터는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 부분입니다.

 

게임 플레이의 튜토리얼 모드는 유저가 게임을 이해하기 쉽도록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터치와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에만 밝게 표기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단계의 전투모드를 끝내면 튜토리얼이 끝나게 되는데요. 게임의 기본적인 부분은 모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틀을 익히고 나면 스테이지를 깨는 방식으로 게임을 세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초반부터 자동사냥이 지원되기 때문에 쉽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외에도 의뢰게시판을 통해서 메인 스테이지 외의 퀘스트를 받아서 던전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한 스테이지 방식의 지루함을 탈피시킨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통해서 인벤토리, 행동력 포션, 다이아몬드, VIP카드, 캐릭터 슬롯 확장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카톡게임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드래곤사가 프로모션 영상 보기

 

드래곤사가의 첫인상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이 특징인 횡크로스 모바일게임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동종 게임과 동급 그래픽의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어 매우 놀라울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모바일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클라이언트 게임을 플레이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만큼 PC 유저들의 특성을 잘 파악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게임의 튜토리얼 부분과 그래픽 그리고 기본적인 전투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회에서는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