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래곤사가는 모바일게임이지만 대형 MMORPG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의 경우에는 보통 모바일 RPG게임은 단일성 캐릭터인 경우가 많은데 드래곤사가에는 각 클레스 마다 2가지의 무기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선택의 폭이 더 넓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각 캐릭터 별 특징과 캐릭터 플레이 영상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곤사가: 프렐류드 플레이 후기 – 전투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드래곤사가: 프렐류드 플레이 후기 – 게임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드래곤사가: 프렐류드 플레이 후기 -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

추천 클래스 순위

각 케릭터 및 무가타입 별로 초반 플레이를 한 번 진행해 보았습니다. 각 클래스 마다 차이는 공격 속도와 스킬의 특성으로 많이 차이가 나도록 기획된 것 같습니다. 도적과 전사가 초반 성장이 쉬운 편이며 마법사는 약간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후반 스킬과 향후 업데이트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겠지만 현재 플레이해 본 클래스의 순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적 카타르 > 전사 한손검> 도적 크로 > 마법사 스피어 > 마법사 스테프 > 전사 양손검

 

전사 캐릭터

전사는 한손검과 양손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한손검은 빠른 공격력과 방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방이 비교적 안정적인 편입니다. 양손검은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방패를 착용할 수 없어 방어력이 한손검에 비해서 떨어지는 편이며 공력속도가 비교적 느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사 한손 검 플레이 동영상

 

전사 양손 검 플레이 동영상

 

마법사 캐릭터

마법사는 스태프 마법사와 스피어 마법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스킬은 마법이지만 기본공격이 지팡이 타격이기 때문에 마법사라는 느낌 보다는 전투법사 같은 느낌이 더 강합니다. 기본 스킬로 본다면 적을 순간 얼려서 공격을 차단하는 스피어가 훨씬 유용합니다. 대형 라이트닝 볼을 날리는 스태프 마법사의 스킬은 공격은 공격 뒤에도 대량의 피격을 당하기 쉽기 때문에 크게 효과적이지 못한 스킬인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마법사 스태프 플레이 동영상

 

마법사 스피어 플레이 동영상

 

도적 캐릭터

도적은 클로계열과 카타르 계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두 계열 모두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초반 성장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 특히 카타르 계열을 기본 스킬은 적을 공중으로 띄우기 때문 때문에 피격을 쉽게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적 카타르 플레이 동영상

 

도적 클로 플레이 동영상

 

궁수 캐릭터

궁수 캐릭터는 현재 업데이트 예정의 캐릭터 인데요.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의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예상을 해 본다면 빠른 활 공격과 강력한 데미지 스킬의 활 캐릭터와 느리지만 강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적을 띄울 수 있는 석궁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예상일 뿐이지만요.)

 

캐릭터 총평

이미 PC 온라인게임 '드래곤사가'를 개발했던 게임이기 때문에 모바일에 맞도록 변경하면서 세부적인 기획 데이터는 많이 수정되었겠지만, 기본적인 밸런스는 이미 다 갖추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들이 아직까지는 심하게 심하게 불필요하거나 너무 강한 캐릭터 없이 밸런스가 무난했다는 평입니다. 하지만 마법사 캐릭터가 생각보다 약하고 마법사 다운 특징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혹시 힐러 캐릭터도 따로 추가할 계획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캐릭터 선택 공간이 2곳 밖에 없어서 3가지 캐릭터를 모두 체험하려니 조금 힘들었습니다. (공간 1개 추가할 시, 30다이아 필요)한 캐릭터를 삭제를 하려면 24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불편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클레스가 더 추가될 텐데 캐릭터 선택 공간으로 수익을 내는 것 보다는 캐릭터를 더 많이 생성하도록 유도하여 캐릭터 성장에 따른 수익이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드래곤사가에 대해서 한 마디 더 하자면, 오랜만에 재미있는 게임을 즐긴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복잡하기도 하고 답답한 부분도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에 집중하게 만드는 드래곤사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IT동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ibagu.co.kr BlogIcon 이바구™ - 2014.06.16 21:51 신고

    캐릭터들이 귀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