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사회│문화

인도네시아인들이 생각하는 한국 vs 러시아 결과는?

인도네시아인들은 축구를 정말 사랑합니다. 축구에 대한 열정은 정말 높지만 부패한 정치로 인해 스포츠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인도네시아인들이 잘 하는 스포츠는 배드민턴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은 평소 생활의 모습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필자의 집에서 일하시는 아주머니도 축구 할 시간이 되면 꼭 챙겨보십니다. 물론 저녁시간이고 인도네시아와 동남아 국가간의 경기들입니다. 보통 저녁 6~8시쯤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골이라도 들어가면 곳곳에서 함성이 터져나올 정도입니다.

 

국민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보니 월드컵에 출전해 보지는 못했지만 월드컵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습니다. 어느 나라가 어떤 점수를 받고 누가 우승할지는 최근 인도네시아에서도 최대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축구 소식으로 가득찬 인도네시아 최대의 뉴스포털

 

인도네시아 최대의 뉴스포털사이트인 Kompas.com은 평소에도 유로축구나 현지 축구의 소식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선을 앞두고 있어서 대선관련 뉴스도 많지만 7월9일이 대선임에도 불구하고 축구소식과 대선소식이 팽팽한 경쟁을 이룰 정도입니다.

 

월드컵 일정 관련 어플리케이션

인도네시아는 아직 스마트폰 시장이 많이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저가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그 만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는데요.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월드컵 일정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보았습니다.

 

 

월드컵 경기에 대한 일정과 결과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정 알림 기능도 있어서 해당 시간이 되면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점수 보내는 기능과 댓글을 달 수 있어서 많은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이 예상 점수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이 생각하는 한국 vs 러시아 결과는?

오는 18일 한국 vs 러시아의 경기에 대한 예상 점수에 대해도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러시아의 피파랭킹이 더 높고, 한국 최근 친선경기의 실적이 좋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에 더 큰 기대를 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인도네시아인들은 한국을 더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아시안드림컵에서도 인도네시아인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과 한국에 대한 사랑을 아마 런닝맨을 통해서 실감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냉정히 평가하면 한국이 열세라는 것을 인도네시아인들도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국이 승리했으면 하는 바램은 우리와 같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인도네시아인들의 목소리

물론 모든 국민들이 한국을 지지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많은 분들이 한국의 승리를 지지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2010년 월드컵 때는 중국에 거주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 보다는 일본을 지지하고 있어서 조금 실망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인들이 한국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니 괜히 저도 모르게 힘이 납니다.

한국이지~

한국 당연하지~

한국 친구들이 승리!

한국 당연히 할 수 있어~

한국~

한국이 약간의 차이로 이길 듯~

대한민국 파이팅!

우리 아시아에서 한국을 지지할 겁니다.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가 이제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한 만큼 후회 없는 경기를 하겠지만, 홍명보호의 여론이 좋지 않고, 최근 실적이 엉망이라 사기가 많이 떨어졌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인 만큼 우리는 최대한 그들을 응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반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도 반전의 모습을 한 번 보여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