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모바일게임 정보

표절논란의 소울하츠 출시, 동양 판타지 액션 RPG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액션 RPG 소울하츠가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사전테스트를 마치고 표절의 논란이 붉어졌는데요. 네오위즈게임즈에서는 표절 관련 모든 문제를 해결한 뒤 출시하겠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어차피 수정하는 부분이 그래픽 소스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네요. 7개월간의 수정작업을 거쳐서 출시된 만큼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기대했지만 사실 사전테스트와 별반 다른점을 아직 느끼지는 못했네요. 물론 당시에도 표절만 아니었으면 금방 출시되었겠지만요.

 

소울하츠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럼 소울하츠 간단한 플레이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 때 이미 초반 컨텐츠는 대부분 공유를 했기 때문에 큰 내용은 없습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지난 사전테스트에서 1.01버전 이었는데요. 1.1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그 동안 내부에서 10번의 패치가 있었다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사전 테스트 때와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궁사의 경우에는 레벨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검사와 권사 중 하나를 먼저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완수하면 부활의 코인 3개 주는 것 역시 변함이 없네요. 정말 4개월동안 버그 수정과 표절 부분 수정만 한 것 같네요. 아니면 향후 콘텐츠를 조금 더 준비 해 두었겠죠?

 

처음에는 간단하게 조작 방법에 대해서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한 번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작 튜토리얼 보상이 있으니깐 말이죠. 이 튜토리얼이 끝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사전 테스트에서는 스토리 모드만 가능했는데요. 현재는 이벤트던전까지 진입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서바이벌, 일일던전은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콘텐츠 소비가 빠른 한국 유저의 특성 때문인지 콘텐츠 관리에 무지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픽 소스가 약간 조정 된 거 외에는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요즘 게임들이 다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은 큰 차이가 없네요.

 

메인 UI입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내용을 잘 보면 필요한 것들만 담아 놓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 입니다.

 


각 기능별로 도움말 아이콘이 있어서 도움말을 클릭하면 UI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이렇게 도움말을 두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출석체크 이벤트와 카톡 친구 초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모바일게임 필수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40명을 초대하면 100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캐시면 현금으로 약 1만원 정도의 캐시입니다.

 


전투 화면을 볼 때는 모바일게임 중에서는 현존 최고의 ARPG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그래픽으로 안정화된 모바일 ARPG게임이 아직 없는 것 같아요. 타격감과 배경음악 스킬 콤보 등 모든 것이 조화로워 보입니다. 하지만 간혹 방향키와 조작버튼을 함께 눌려서 사용하는 스킬은 잘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게임성보다는 표절논란으로 더욱 이슈가 되었던 게임이라 향후 어떻게 이어갈 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게임이라는 평입니다. 게임의 특성상 표절 또한 이슈는 되어도 문제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큰 걸림돌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 네오위즈게임즈에서 공격적으로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타사 게임 채널링 서비스까지 빠른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데요.

 

아마도 최근 몇 년간 주가 하락으로 주주들의 반발이 컸을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웹보드게임의 추가 규제로 매출 또한 급격히 하락했기 때문에 네오위즈게임즈에서도 킬러 타이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멋지게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인도네시아로 진출하실 생각 없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