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소오강호 온라인 출시 앞두고 티저 사이트 오픈. 간단한 게임 분석

소오강호는 중국 유명 작가 김용의 소설 소오강호(笑傲江湖)를 배경으로 만든 온라인게임입니다. 중국 유명 게임 개발사 완미세계(完美世界)에서 개발한 게임입니다. 완미세계는 김용 작가의 판권을 확보하고 신조협려, 소오강호, 사조영웅전, 의천도룡기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였으며, 최근 소오강호를 한국지사인 퍼팩트월드 코리아에서 서비스 준비 작업이 한창입니다.

 

소오강호 OBT 및 동시접속자 수 40만 돌파 소식

 

지난 2013년 6월28일 중국에서 오븐베타 서비스가 진행되었는데요. 출시 1주일 만에 동시 접속자 수가 4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던 게임입니다. 그 만큼 네임벨류가 높고 게임 완성도도 높았다는 평입니다. 현재 국내 무협게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소를 위협할 게임이라는 평도 있습니다.

 

드라마 소오강호 2013에서 영호충과 동방불패

 

얼마 전 아내와 중국 드라마를 찾다가 소오강호 2013을 봤는데요. 56편짜리를 1주일 만에 다 봐버렸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스토리지만 드라마로 보는 느낌은 또 다르니까요. 이 드라마 역시 중국 완미세계의 투자로 제작되었는데요. 드라마 내에서 온라인게임 소오강호의 프로모션 동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 출시와 함께 드라마 온라인 스트리밍도 제공한다면 홍보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소오강호 공식 홈페이지

동영상 감상하실 분은 여기로: http://xa.wanmei.com/gamevideo/video_list.shtml

소오강호 온라인은 중국에서도 이미 1년 간 서비스를 한 게임이기 때문에 안정성은 이미 충분히 검증된 게임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얼마만큼 잘 다듬고 현지화를 했느냐가 관건일 것 같은데요. 네임벨류가 있기 때문에 30~40대 유저들의 환호를 받을 수 있는 게임일 것 같습니다.

 

중국 소오강호 온라인 스크린샷

방대한 콘텐츠는 중국게임에서는 기본이고, 게임 그래픽도 뛰어납니다. 타격감 역시 중국게임치고는 정말 우수한 게임이라고 평가가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해볼만한 MMORPG게임이 곧 출시될 것 같아서 매우 기대됩니다.

 

소오강호 티저사이트: http://xa.nextgamelife.com

 

 

현재 간단한 게임 소개와 문파소개 페이지가 오픈 되어 있으며, 자유게시판을 통해 매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퍼팩트월드는 이미 많은 게임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국내 유저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 지사 설립 후 두 번째 작품이기 때문에 서비스 운영 능력 또한 많이 개선되었을 것 같네요. 좋은 소식 계속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