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드스톤은 타 게임에 비해서 많이 베푸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게임 내 필수적으로 필요한 스테미너와 속도를 높여주는 신속의서판 그리고 심복 또는 장비 뽑기권을 많이 나눠주는 편입니다. 거의 매일 1회 이상 지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면 큰 과금 스트레스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블러드스톤 리뷰 마지막편으로 육성 노하우와 과금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수시로 받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

블러드스톤은 하루에도 몇 번 여러 가지 보상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스테미너가 부족해 계속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중간에 100개씩 제공되는 스테미너는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2배로 빨리 플레이할 수 있는 신속의 서판은 빠른 시간에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업그레이드와 강화로 골드가 많이 소요되는데요. 이렇게 보상으로 제공되는 골드로도 충분히 강화를 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인으로 무과금 플레이하자!

블러드스톤은 10명의 추천인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추천인인이 일정 레벨에 도달할 시에 큐빅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모든 유저들이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레벨을 20으로 봤을 때 10명이면 큐빅을 200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채팅창을 보면 추천해 달라는 목소리가 매일 가득차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인 구걸을 도배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조금 아쉽네요.

 

심복 뽑기 도전! 결과는?

심복뽑기는 큐빅 30개로 뽑는 방법과 우정포인트 30으로 뽑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약 5차례 뽑기를 진행했지만, 최고 B급 밖에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A급, S급, SS급 이렇게 더 있음에도 불구하고 뽑기 확률이 너무 낮은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적어도 A급 까지는 큐빅으로 조금 쉽게 뽑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이런 부분이 최근에 반영이 되었는지, A급 심복 뽑기권이 보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장비를 뽑기? 획득?

장비는 전투를 하는 과정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 레벨 20까지는 빠른 속도로 오르기 때문에 장비 뽑기는 20레벨 이후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론 퀘스트만 꾸준히 하셔도 A, B급 장비까지는 비교적 무난하게 획득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착용한 장비만 가지고 스테이지를 통과하기 힘들다면, +2~3까지 강화를 하셔서 스테이지를 통과할 수도 있으며, 자동사냥으로 하지 마시고, 약간의 컨트롤만 해주면 쉽게 끝낼 수 있는 스테이지도 많습니다. 높은 레벨의 친구와 함께 사냥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장신구는 사거나 조합하거나

목걸이, 반지 장신구는 장비상점을 통해서 기본적인 것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500골드 밖에 하지 않기 대문에 초반에 착용하고 게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지를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 하셨으면, 재료 아이템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런 재료 아이템을 이용하여 반지, 목걸이 또는 세공 할 수 있는 보석을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스킬도 다르게 배우자!

블러드스톤의 스킬은 같은 스킬로 4가지 선택 스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같은 스킬이라도 어떤 추가 속성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플레이 성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에 맞는 가장 적절한 스킬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연구비만 지불하면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몬스터의 특성에 따라 변경하셔도 됩니다.

 

블러드스톤 총평

장점

4가지의 클래스를 비교적 자유롭게 키울 수 있으며, 한 클래스에 질리게 된다면 심복을 이용하여 다른 클래스를 쉽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은 보상과 게임 내 획득 그리고 업적 시스템을 통해 과금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도록 개발되었다는 판단입니다. 고퀄리티 그래픽을 채용한 3D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끊김 없이 장기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테스트 기기 갤럭시 노트3)

 

단점

낮은 뽑기 확률로 높은 등급의 심복을 획득하기 위한 스트레스로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유저들과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팅 시스템은 친구 추천 도배로 오염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테이지 사냥 시 각종 장비를 획득하게 되는데, 획득하는 장비들의 클래스가 맞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클래스에 맞는 장비가 드롭되는 확률을 조금 더 높여준다면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IT동아 평가단에 선정되어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ibagu.co.kr BlogIcon 이바구™ - 2014.09.25 15:37 신고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