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신작 모바일게임 '매일매일 삼국데이(이하 삼국데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삼국데이는 중국 개발사에서 개발한 3D 턴제 RPG게임입니다. 한국의 '게임에이드'라는 퍼블리셔에서 운영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신생업체이지만 첫 스타트를 멋지게 성공시킨 게임사인 것 같습니다.

삼국데이는 전형적인 중국의 웹게임 방식에다가 삼국지 풍의 배경을 입히고, 2등신 캐릭터로 아기자기 하게 잘 만든 게임입니다. 그리고 그래픽이 화려해서 볼거리가 많은 게임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http://goo.gl/HsJvMS

티스토어: http://tsto.re/0000677038

올레: http://promo.ghostgames.co.kr/samkukday/#

네이버 앱스토어: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673522

 

매일매일 삼국데이는 운영사의 자체 플랫폼을 이용해서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도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구글+로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능력은 이미 한국과 동급의 수준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첫 화면이 최근 유행하는 모바일게임 '도탑전기'와도 약간 흡사한 느낌이 듭니다.

 

캐릭터는 '남자' 또는 '여자'캐릭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미지는 번역을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 뒷 배경에 나오는 이미지까지 번역이 잘 된 것을 보니, 현지화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2등신 캐릭터는 마치 '열혈강호 온라인'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느낌이 드네요.

 

첫 스토리가 전투와 함께 진행됩니다. 3D로 제작된 게임이다 보니 턴제 게임이지만 지루하지 않게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에도 이렇게 화려한 그래픽이 구현되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네요.)

 

하지만 메모리가 후덜덜 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하나에 632MB의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었네요. 다행히 메모리 3GB짜리 갤럭시 노트3 라서 큰 문제는 없이 돌아갔지만, 그 이하의 기종에서는 렉이 상당히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의 튜토리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모바일의 작은 디스플레이 안에 모든 것을 잘 담아 놓은 UI가 인상적이네요. 다만 배경에 있는 각 NPC는 명확한 표시가 없어서 약간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로 4성급 무장을 한 명 제공해 줍니다. 초반에는 특별한 과금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되는 것이 많은 게임입니다. (중국게임의 특징이기도 하고요. 초반에 마구마구 퍼 주다가 난이도가 갑자기 상승합니다. ㅎㅎ)

 

무장을 배치하고 첫 출정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출정은 일반 모바일게임의 스테이지 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테이지 모드는 삼국지의 스토리를 풀어가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난이도가 점차 올라가며 보스 몬스터까지 등장하는 방식입니다.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딱히 조작할 것 없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보시는 것 과 같이 2배속 모드로 전투를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면 전투에 대한 보상이 노출됩니다. 진영에 배치되어 있던 캐릭터들은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이 상승하게 됩니다.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진룡혼백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진급시킬 수 있어요. 메인 캐릭터는 계속 진급시켜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NPC가 하나씩 오픈되기 시작합니다. 5레벨이 되니 기우관이 오픈되었습니다.

 

기우관에서는 각종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선물, 영웅구조, 매일요리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정말 무과금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많은 보상이 제공됩니다.

 

이제 기본적인 튜토리얼은 끝났습니다. 레벨의 상승에 따라 제한이 풀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 보충설명이 나오는 방식이라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습니다. 고사양임에도 불구하고 끊김이나 크러쉬 없이 게임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번역도 어색하지 않게 잘 진행된 것 같고요. 다음 회에는 각 NPC별로 기능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동아 평가단에 선정되어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