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일매일 삼국데이 3번째 이야기 입니다. 단순히 스테이지 모드만 즐기다 보면 갑자기 패배를 당하는 막히는 순간이 발생합니다. 보통 이때 유저들의 이탈이 가장 많아지는 데요. 패배를 당하는 당혹한 순간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한 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벨업]

무장의 레벨은 전투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지만, 새로운 무장을 다른 무장과 비슷한 레벨까지 끌어올리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업'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치 아이템은 전투를 통해서 쉽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무장이 생겼을 때 간단하게 레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천부]

각 무장은 고유의 천부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부'라고 하는데요. 무장의 레벨에 따라 능력이 오픈 되며,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초선의 기본 천부 능력은 '선천지력'으로 기초 데미지가 20상승되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꾸준히 올리는 것이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성급상승]

각 무장은 성급으로 등급이 구분됩니다. 성급이 상승되면 캐릭터의 기혈(체력),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상승폭이 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높은 성급의 캐릭터를 획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성급을 올려주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점성]

삼국데이에서는 각 무장별로 점성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성수의 레벨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장혼'이라는 것이 필요한데요. (장수의 영혼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장혼은 스테이지 전투 또는 불필요한 장수를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 승급 및 단조]

무기에도 급이 있습니다. 같은 등급의 아이템은 비슷한 색상과 ㅇㅇ아이템이라는 명칭이 붙게 되는데요. 낮은 등급의 아이템도 높은 등급으로 승급을 시킬 수 있습니다. 승급에는 소모 아이템들이 필요한데요. 소모 아이템들은 아이템 분해 또는 스테이지 전투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조는 아이템의 레벨을 올리는 시스템입니다. 캐릭터와 동일한 레벨까지 상승시킬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속성의 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레벨을 잘 유지해 줘야 합니다.

 

[장비분해]

(장비 승급을 위한 아이템들을 획득합니다. )

 

작은 것 하나하나 쓸모 없는 것이 없도록 잘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게임인 만큼 안정적으로 매출순위 100위권에 들면서 상승하고 있네요. 계속해서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을 유지시켜 나갔으면 합니다.

 


<IT동아 평가단에 선정되어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