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모바일게임 정보

오락실 제왕 건버드의 솔직한 평가

오락실제왕 건버드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CJ E&M 넷마블에서 론칭한 게임이며, 자칼타가 특히 기대했던 게임이기도 한데요. (오락실 비행기 게임을 상당히 좋아했던 유저였습니다.) 건버드는 현재 모바일게임에 매우 적합한 게임이라고 판단됩니다. 건버드는 드래곤플라이트 보다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비행액션 게임입니다.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은 플레이스토어 1위를 찍을 것 같네요.

 

 

건버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일단 첫 이미지는 너무 마음에 드네요. 옛 추억이 떠 오르는 느낌입니다. 중간에 저 궁수 고르려면 치트키도 있었는데.. 기억은 잘 안 나네요.

모바일 게임에서 반드시 필요한 출석체크 입니다.

출석체크로 제공하는 골드가 조금 짜네요~

드래곤플라이트 처럼 액정에 손가락을 데고 좌우 상하로 움직이면서 이동합니다.

 

에메랄드 보석이 수두룩 떨어지는데요.. 잘 받아 드셔야 합니다.~

 

공격은 따로 클릭 없이 자동으로 미사일이 발사됩니다.

 

폭탄은 화면을 더블터치 하거나 왼쪽 아래 폭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근접 스킬은 스킬 버튼을 누른채 근접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험해요 ㅋㅋ)

 

원거리 스킬은 길게 터치 하다가 놓으시면 됩니다.

 

캐릭터는 드래곤플라이트 처럼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아이템은 드래곤플라이트랑 느낌이 비슷하네요.

 

퀘스트 미션도 있습니다. 잘 수행하면 빠른 렙업에 도움이 됩니다.

 

카톡 게임의 필수 요소인 친구 초대 인데요. 40명 초대하고 아루카드 받으세요~

 

추가로 받은 캐릭터는 캐릭터가 죽은 후, 차기 캐릭터로 계속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건버드의 느낌이 잘 살아 있는 게임입니다. 2014년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옛날 그래픽을 그대로 사용하여 조금 낙후된 느낌이 있지만, 오히려 고전느낌이 잘 살아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네트워크 오류로 잘 튕기네요(갤럭시 S2이며, 죽은 뒤 결과 보기에서 튕깁니다. 담당자분들 보시면 수정 해주세요), 그리고 조작 감도가 조금 부드럽지 못한 감이 조금 있습니다. (1,2,3다 사용해 봤는데 1이 그나마 괜찮아요)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윈드러너에 이어서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리라 생각됩니다. 여러 기종을 다 컨트롤하기 힘들겠지만, 80%이상만 잘 커버 하시고 꾸준히 업데이트 하신다면 매출은 충분히 나올 것 같네요. 다만 경쟁 게임이 너무 많이 출시되는 시기라 장담은 못하겠네요.

 

그럼. 즐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