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펀지 샴푸의 비밀, 천연 샴푸바 사용추천, 천연 샴푸 구별법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서 샴푸에 포함되어 있는 SELS, SLS(합성 계면활성제)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화재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합성계면활성제는 샴푸 후, 제대로 행구지 않으면, 두피에 잔류하여 두피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두피 염증은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SLS샴푸의 위험성


 

보통 샴푸를 할 때 적당히 밀끌하지 않으면 다 씻겼다고 생각하지만, 자세히 보면 샴푸성분이 투피에 상당히 많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진짜 천연샴푸 구별법


 

최근 이런 샴푸의 문제로 인해 천연샴푸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천연샴푸도 알고 보면 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샴푸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구분하는 방법은 달걀 흰자를 샴푸와 섞어보면 뿌옇게 변하는 샴푸는 가짜 천연샴푸입니다.

 

 

천연 샴푸바 소개


 

저는 집에서 직접 제작한 천연 샴푸바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수오 + 감초를 우려낸 물을 수상 100%로 잡고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샴푸바의 특징은 일반비누 보다 피마자유가 조금더 많이 들어가서 수분유지를 더 높이고, 세정력도 높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카라멜 처럼 쫄깃 쫄깃하게 만들어졌어요 ㅎㅎ

 

 

 

 

처음에 아내가 만든 비누를 테스트 한다고 사용했는데, 뻑뻑해서 사용하기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짧은 머리 남성분들 추천) 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아서 계속 사용 중입니다. 혹시라도 뻑뻑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은, 샴푸바 사용하신 후, 린스를 사용하거나 구연산 or 식초를 이용해서 한 번 행궈 주셔도 부드럽게 변합니다.

 

시중 샴푸바 구매처 보기


탈모방지 샴푸 구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샴푸바 구매처: 바로가기(국산이라 저렴해요~)

CJ 몰 샴푸바 구매처: 바로가기(영국 수입산)

GS샵 샴푸바 구매처: 바로가기(영국 수입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