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모바일게임 정보

프린센스메이커, 화려했던 고전게임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프린세스메이커'가 엠게임을 통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됩니다. 카카오톡 플랫폼을 타고 출시되는데요. 3D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육성 형식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인 육성 시스템 외에도 RPG 형식의 역할 수행도 추가 되어 재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0년대와 달리 유저들의 수준이 많이 향상 되었기 때문에, 육성 형식만 있다면, 일부 여성 이나 오타쿠들만 하는 게임이 될 것 같은데요. 여러 가지 재미요소를 추가했기 때문에 유저 연령폭이 많이 확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프린센스메이커 티저 페이지가 오픈 되었는데요. 아직 사전다운로드가 없는 것으로 보니 오픈까지 어느 정도 일정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저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드가 있는 것을 보니 TCG방식도 어느 정도 포함이 될 것 같은데요.. 이 게임 정말 각종 장르를 넘나드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

 

프린센스메이커는 1991년 일본에서 개발된 게임인데요. 정식 한글판이 없이 일본어로도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했던 게임입니다. 일본어를 모르면서도 1번, 2번, 3번, 4번 다 눌려보면서 플레이 했던 기억도 납니다.

조금 야한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아마 당시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던 남자들은 대부분 다 해봤을 것 같네요. 건전한 남자의 정상적인 사고의 수준이었으니 너무 오해하지는 마세요 ㅎㅎ

 

프린센스메이커는 시리즈로 2007년을 마지막으로 5편까지 출시되었는데요. 그 뒤에는 시리즈로 출시되지 않다가 현재 엠게임에서 모바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나이가 들고나니 육성게임은 유치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육성에 RPG요소까지 가미되어서 한 번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프린센스메이커 for kakao로 엠게임의 주식 또한 급등하고 있는데요. 매년 하락하고 있는 안타까운 기업인데 이번 게임으로 턴어라운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