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PS게임 서든어택 '도둑잡기' 오픈

넥슨이 23일 게임하이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잼' 제 3탄, '도둑잡기'를 23일 오픈했다.

 

'애니팡2' 일주일 성적표, 애니팡·캔디크러쉬사가 전적 넘어

애니팡2의 일일이용자(DAU)가 일주일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10만명에 대한 앱 이용 로그를 분석한 결과 출시 첫날인 14일 애니팡2의 DAU는 60만명을 기록한데 이어 20일에는 128만명으로 11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유 반전 CF, 닮은 꼴 '아이유-신봉선', 게임 CF 찍어

'닮은 꼴'로 자주 언급되는 가수 아이유와 개그우먼 신봉선이 22일 온라인 RPG 게임 던전앤 파이터 게임 홍보 동영상에 동반 출연했다.

8

 

 

2014년 1월 23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서든어택이 꾸준한 사랑을 약 9년간 받아온 이유는 바로, 꾸준히 재미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국민 총게임인 만큼 호평도 많고 혹평도 많은데요. 그래도 아직은 이 만한 게임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FPS의 게임상 빠르고 실감나는 게임을 추구하는데요. 그래픽 사양이 높은 FPS게임의 경우에는 대중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직도 옛날 그래픽의 FPS게임이 장기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애니팡2의 DAU가 약 128만명이라고 합니다. 예상 매출은 얼마나 될까요? 동종 게임의 업계 통계를 가지고 판단해 본다면 현재 일일 매출은 약 1억5천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 매출로 따지면 한 50억 정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구글하고 카톡에 로열티 때주고 나면 남는건 정도 밖에 남겠네요. 그래도 모바일게임이 정도 수익을 있다는 예전에 상상도 못했죠. ㅎㅎ

넥슨에서는 참 재미난 컨셉으로 연예인 홍보모델을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 만큼 마케팅 비용도 많이 투자 하는 것 같은데요. 지난 윤진 + 삼천포에 이어서 이번에는 이이유 + 신봉선이네요. 아이유에게 미안하지만, 참 많이 닮은 것 같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