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익 계산하는 방법

 

블로그 운영으로 과연 얼마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포스팅내용의 특성과 광고의 위치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지만, 2008년부터 시작한 애드센스의 통계를 바탕으로 예상수익을 계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면서, 이런 생각을 한 번씩 해 보게 됩니다. 이 블로그는 한 달에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을까? 필자가 다니는 블로그들은 대부분 특정 분야의 전문 블로그로써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들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고, 일상의 재미난 애피소드를 공유하면서 방문자와 함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블로그들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광고는 그 분들이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하는 일정의 대가를 받는다고 보시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첫 시작 얼마의 수익을 바라나요?


보통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방문자 수가 500명 이하라면 하루 1~2클릭 정도 밖에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로는 과자값도 벌기 힘든 돈이죠. 하지만 이런 돈이 쌓이고 쌓여서 좋은 용돈이 되기도 합니다. 한 번은 블로그 운영을 약 1년 정도 쉬었는데요. 한국을 1년만에 방문하게 되었고, 마침 애드센스 수익도 정리할 겸 확인해 보았더니 300달러가 있더라고요. 하루 1달러 미만의 수익이 1년간 모여서 이렇게 좋은 용돈을 선물해 주기도 한답니다.

 

광고는 어떻게 배치하세요?


가장 흔한 애드센스 광고 배치 방법은 상단 2개와 하단 1개 인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배치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이틀이 너무 커서 광고만 노출되게 된다면 재제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예상 수익 계산하는 방법


블로그 예상수익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평균 클릭률과 평균 CPC단계를 확인하게 됩니다. 보통 세부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만 설명을 해 드리자면, 클릭률은 약 1%내외 단가는 약 0.1달러 정도가 됩니다.

 

평균 1000명의 방문자 수를 유지하는 블로그의 한 달 애드센스 수익을 얼마 정도가 예상될까요?

 

1000명의 평균 페이지 뷰는 약 1.5배 정도이기 때문에 1500페이지 뷰가 됩니다.

1500 x 1% x 0.1 = 1.5달러

1.5달러 x 1개월 = 약 45달러가 될 것 같습니다.

 

5000명 = 225달러

1만명 = 450 달러

2만명 = 900 달러

3만명 = 1350달러

 

이렇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로 수익률이 더 높은 분들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계산했을 때 1000 패이지 뷰 당 수익인 RPM이 1달러가 됩니다.

하지만 CPC단가가 높은 포스팅 위주로 작성하시는 분들은 RPM이3달러 이상인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1000명의 방문자 수로 한 달에 약 130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평균으로 계산했을 때 나온 45달러에 비해서 약 3배정도 더 많은 수익입니다.

 

 

좋은 수익률을 내기 위해서는 밴치마킹 할 블로그를 찾으세요~

블로그 디자인, 포스트 방법, 광고의 위치 여러 가지 부분을 따라 하시다 보면 언젠가는 그 분처럼 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과 노력이 뒷받침되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