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최대주주, 이카루스 사전등록 개시, 아파루마운틴 백혈병 아동 돕기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1200억원에 인수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권혁빈)가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를 인수했다. 24일 스마일게이트는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사인 선데이토즈에 전략적 투자를 약속하는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 약 1200여억원 규모로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 투자 규모로는 최대다.

 

위메이드 '이카루스' 31일부터 사전 등록 개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오는 31일부터 대작 PC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 사전 등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우파루마운틴, 백혈병 아동 돕기 나서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가 자체 개발한 '우파루마운틴'이 여성아이돌 그룹 '크레용팝'과 손을 잡고 백혈병 아동 돕기에 나섰다.

 

 

2014년 3월 24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선데이토즈가 스마일게이트의 날개를 달았습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선데이토즈의 지분 20%를 확보하여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선데이토즈를 통해 우회 상장을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스마일게이트가 선데이토즈를 통해 우회상장 한다면 현 선데이토즈의 주가 가치는 어마어마해질 것 같네요.

위메이드에서 10년간 개발한 대작 '이카루스'가 사전등록을 시작합니다. 잘 알려진 올해의 기대작은 아니었는데요. 정식 론칭이 시작되면 상황이 뒤집어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특히 위메이드의 경우에는 중국 쪽과도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2014년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파루마운틴이 크레용팝과 함께하는 기부천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업계에서 이런 훈훈한 소식 참 보기 좋습니다. 돈만 벌려고 말도 안 되는 게임 내놓은 어떤 기업보다는 훨씬 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