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노하우

블로그 방문자수 777,777명 돌파했어요.

지난 6월 8일 방문자 수가 칠십칠만칠천칠백칠집칠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 생활을 그만 두고 인도네시아 관련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시 예전처럼 블로그를 쓸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엄청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도 적고 여러 이웃님들도 생기고, 특히 인도네시아에 방문 계획이 있거나 이주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받게 될 때는 정말 뿌듯하고, 블로그를 계속 쓰게 되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2007년부터 약 7년간 블로그를 운영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 블로그를 시작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구글 블로거, 중국 블로그 등 블로그만 줄곧 운영했던 것 같네요. 지금은 자카르타에서 카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북경 A4 다음: 873,619

북경 A4 티스토리: 2,486,735

자칼타 티스토리: 777,777

기타 블로그: ...,...

 

이렇게 7년간 운영하다 보니 블로그에 대한 애착도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사실 중국에서 대학교 다닐 때는 블로그는 저에게 생활의 활력소이기도 했으며, 부족한 용돈을 채워주는 자금 줄이기도 했습니다. 7년간 블로그로만 벌어들인 수익이 적어도 1~2천만원 될 것 같네요.당연히 월로 나누면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요 ㅎㅎ

다음과 티스토리의 북경A4 블로그

이렇듯이 블로그는 수입도 가져다 주고, 소통을 하게 되고, 사람을 만나게 되고, 때로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말하기 힘든 고민도 이웃들을 통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솔직히 블로그라는 시스템이 앞으로 몇 년간 더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자식에게 유산으로 남겨주고 싶은 마음이네요 ㅎㅎ

 

 

암튼 777,777명 나름 기분도 좋고 의미도 있는 방문자 수인 것 같습니다. 저를 지지해 주시고 믿어 주시는 분들, 그리고 저를 미워하고 악플 쓰시는 분들까지 모두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해 또는 방문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매일 포스팅을 하시는 모든 블로거 분들 정말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