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모바일 메신저로 보는 한국 연예인의 국제적 인지도

최근 해외에서의 한류열풍은 아직도 뜨거운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연식이 조금씩 쌓여가면서 새로 나오는 아이돌이 누군지 맴버들 이름이 뭔지도 모르는 아이돌이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대뷔 4~5년차 이상의 인지도가 쌓여가는 아이돌들은 대략 다 알고 있는 것 같네요.

 

얼마 전 N사의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다가 공식계정에 여배우 송지효 계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계정에 송지효 이름이 뜨길래 신기해서 접속을 해 보니 송지효 공식계정을 등록한 사람이 무려 100만명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N사 메신저에 등록되어 있는 국내 연예인들의 공식계정 친구 수가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전세계 58개국을 대상으로 친구 추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중국과 한국은 그 나라 언어로 된 버전으로 따로 나오고 있어서 통계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요. 나머지 56개의 국가에서 영어로 지원되는 버전의 총 친구 수가 노출되고 있네요.

제일 낮은 친구 수의 가수 이루는 국내에서는 활동을 거의 하고 있지 않아서 인지도가 낮은 편인데요. 아마도 대부분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일 것 같습니다. N사 통계로 본 국내 가수 인기 순위 1위는 가장 높은 친구 수를 차지한 슈퍼주니어네요.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인지도를 잘 쌓은 것 같습니다. 여자 아이돌 가수 1위는 6백만 친구를 보유하고 있는 미스에이입니다.

 

 

배우 그룹은 별로 없네요. 오래 전부터 해외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배우 이민호가 가장 많은 친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런닝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지효와 이광수가 뒤를 이었는데요. 이광수는 동남아 프린스로 동남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큰 키 때문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ㅎㅎ)

 

해외에서 헐리웃 연예인도 아니고, 중화권 연예인도 아니며, 일본 연예인도 아닌, 바로 한국 연예인들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유행이라는 것이 솔직히 얼마나 오래 지속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가장 큰 인기가 있는 지금 이순간을 충분히 누리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