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경제│금융│IT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주목,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1기 모집 (~1/19)

2019년 9월 오픈한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가 드디어 1기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이미 한국, 베트남에서 검증받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인도네시아에 그대로 적용하였다.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소장님과 인연이 되어 몇 차례 만난 적이 있는데, 인도네시아 문화와 업계를 이해하고, 신생 업체를 발굴하려고 네트워킹 활동을 매우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입구


또한 조꼬위 정부의 재임이 시작되는 2020년이라, 이 번 1기 모집은 의미가 더 큰 것 같다. 조꼬위 대통령은 4차산업 및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그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최초의 유니콘 기업인 ‘고젝’의 CEO(나딤 마카림)를 교육문화부 장관으로 임명했다.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해 기술혁신을 일으키겠다는 것이다.


이에 신한퓨처스랩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벤처케피탈이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기업 발굴에 나섰다. ('인도네시아 벤처캐피탈' 검색해 보면 관련 보도자료를 많이 접할 수 있음.)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휴게공간


그리고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1기 모집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교민 또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인도네시아인, 한국인, 외국인 등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인도네시아에서 사업하는 모든 스타트업이 모집 대상이 된다. 


모집 요강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1기 모집


모집 분야

1. 핀테크,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커머스, 컨텐츠 등(분야에 제한 없음)

2. 통신, 유통, 화장품 등의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

 

모집 기간

2019년 12월 20일 – 2020년 1월 19일


신한퓨처스랩 지원 혜택

1. 사무공간 제공(약 6개월)

2. 신한금융그룹 연계하여 비지니스 협업 

3. 외부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 지원 

4.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한국 교육프로그램 지원, 항공/숙박 지원) 

5. 유망 VC 섭외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문의전화

+62 812 9082 3494 (Whatsapp)


※ 신청 후, 평가기준에 따라 적합성이 입증된 기업에게 이메일로 공지 함.


신청 방법

아래 링크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한퓨처스랩 홈페이지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업무공간


이미 국내에서는 수 많은 기업들이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사실 작은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국가의 규제를 상대로 성장을 하려면 스타트업간의 경쟁 보다는 동맹기업간의 얼라이언스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이 번 신한퓨처스랩 인도네시아 1기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인도네시아 1호 유니콘 한인기업이 나오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