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임창정, 김창렬 리니지 방송, 스네일게임 한국 진출, 월드오브탱크 러시아 동접 100만

 

엔씨소프트 '리니지', 임창정·김창렬 뜬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오는 25일 저녁 7시부터 가수 임창정과 김창렬이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러시 온 에어'를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회원수 8천5백만 명의 '스네일게임', 올해 한국 게이머들을 찾아갑니다."

지난해 12월, 중국 쿤산에서 열린 WCG2014을 취재하던 도중에 우연히 중국 게임사인 스네일게임의 관계자를 만났다.

 

'월드오브탱크' 러시아 동시접속자수 100만 돌파

온라인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22일 '월드 오브 탱크'가 러시아에서 동시접속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014년 1월 22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국내 1세대 장수게임 리니지의 인터넷 방송을 임창정과 김창렬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연예인이 온라인게임을 한다면 폐인 취급을 받았는데, 이제는 게임문화가 많이 발전해서 A급 연예인이 온라인게임 경력도 공개하네요. 리니지 게임과 함께 방송도 대박나길 바랍니다.

스네일게임은 웹게임으로 이름을 크게 알린 회사인데요. 한국에 퍼블리싱된 게임도 상당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계의 인지도를 올리더니 대작 MMORPG '구음진경'을 개발해 중국 게임 시장에 당당하게 내놓은 기업입니다. (게임이 너무 어려워 그렇게 잘 되진 못했네요.) 정식으로 한국에 진출한다고 하니 기대해 봅니다.

'월드오브태크'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그렇게 대박나진 못했는데요. 중국에서는 10위권 내로 아직도 큰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아니라 러시아에서 100만 동시접속자 수라니 정말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