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존 최고의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벤치마킹한 각종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디언스리그, 히어로스리그 와 같은 게임들이 AOS장르의 모바일게임들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 역시 모바일 AOS게임인 싸워싸워아레나 인데요. 전에 출시했던 다른 게임에 비해서 단순해 보이지만, 모바일에 최적화 시켰다고 판단됩니다. 모바일게임에서 크게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출시한 게임인데요. 소울하츠 출시도 앞두고 있어서 이번 싸워싸워아레나의 성과에 따라서 향후 기업의 성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싸워싸워아레나에서는 AOS장르의 특징인 영웅들이 나오는 게임인데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세계적인 영웅인 이순신, 나폴레옹, 관우, 제우스, 알렉산더, 아서왕, 시저와 같은 영웅들이 출현하는 게임입니다.

 

매일 매일 출석 보상을 제공합니다. 28일을 다 채우면 보상이 상당히 높네요. 꾸준히 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할 것 같습니다.

 

튜토리얼로 첫 대전이 시작됩니다. 튜토리얼 첫 대전도 PVP대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긴장해서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ㅎㅎ

 

게임하기의 플레이 모드는 섬멸전투와 포탑전투 두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포탑 전투를 한 번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잊혀진 숲, 동방의 심장, 여왕의 호수 이렇게 3가지 맵이 있는데요. 튜토리얼에서는 첫 번째 맵인 잊혀진 숲을 플레이 합니다.

 

3명의 영웅을 선택해서 대전하게 되는데요. 리더 영웅 1명, 함께 전투할 동료 1명, 친구 영웅 1명 이렇게 총 3명의 영웅으로 대전을 하게 됩니다. 직접 컨트롤하는 영웅은 첫 번째인 리더 영웅이 됩니다.

 

대전 시작! 초보자들과 대전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유저와 직접 PVP대전을 하게 됩니다. 긴장 100배네요~

 

롤과 같은 방식으로 적진에 있는 포탑을 파괴하면 증리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이 매우 단순하지만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긴장하면서 플레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이스틱으로 방향으로 조절하고 스킬과 일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에서 Tab키를 누르면 현재 정보를 볼 수 있듯이 싸워싸워아레나에서는 미니맵을 터치 하면 전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첫 게임은 다행이 승리하였습니다. 클리어 보상으로 3개의 일반 상자와 2개의 프리미엄 상자를 열 수 있는데요. 프리미어 상자는 캐시 아이템인 사파이어가 3개 필요합니다.

 

[뽑기]메뉴에 들어가시면 사파이어 또는 티켓으로 영웅을 뽑을 수 있습니다. 좋은 영웅을 뽑기 위해 엄청난 노력과 경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섬멸 전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섬멸 전투는 빠른 시간내에 목표된 킬 수를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포탑전투 보다 더 빠른 전투가 진행됩니다.

 

영웅의 레벨이 상승되면 생명력, 연타,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 마법공격력, 마법방어력, 이동속도 각종 속성이 상승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획득한 장비는 영웅에게 직접 장착시킬 수 있습니다.

 

대전기록, 도감, 프로필의 기능에 대한 UI설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대전모드 외에도 스테이지 모드도 있으니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충분히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튜토리얼 공략을 마칩니다.

 

마치 미니 롤을 즐기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른 AOS장르는 게임은 모바일에서 즐기기에는 다소 무거운 감이 있었지만, 싸워싸워아레나는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비교적 가볍게 롤을 즐길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