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모바일게임이 등장했습니다. 출시된 지는 조금 된 게임인 것 같은데요. 큰 홍보가 없어서 많이 알려진 게임은 아닙니다. 게임 자체의 문제 보다는 전체적인 UI구성이나 게임 운영방식이 조금 저급한 게임으로 만든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런닝맨을 사랑하는 시청자 분들은 재밌게 해 볼 것 같네요. 해외 현지화 작업으로 해외 수출도 가능할 것 같고요. 물론 해외 수출 하려면 수정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걷지말고 뛰어라 런닝맨 로고가 런닝맨 프로그램을 연상하게 합니다. 아쉬운 것은 여기 저기에 크로스마케팅 광고가 너무 많이 붙어 있어서 이게 게임 내용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입니다. 런닝맨 홍보를 위해 제작이 된 건지 게임사 타 게임 홍보를 위해 제작이 된 것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네요.

 

타 모바일게임과 마찬가지로 일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런닝맨 하면 바로 미션인데요. 매일 미션을 완수하면서 재미난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비교적 단순한 런닝액션 장르로 제작되었습니다. 뒤에 쫓아오는 맴버들을 따돌려서 장애물들을 피해 앞으로 전진하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기본 캐릭터로는 왕코형님(지석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약한 캐릭터라서 그런가 봅니다. (죄송…)

 

제 뒤에 유르스윌리스가 쫓아오는 모습입니다. 나름 런닝맨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잘 개발된 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차 위에 올라가서 골드도 먹고 점프도 하고 어떻게 보면 템플런이랑 비슷한 느낌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임 시작화면으로 가면 캐릭터 선택과 아이템 구매 그리고 각 속성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왕코형님 외에 어떤 캐릭터가 있는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신광수(이광수) – 2단 점프가 가능한 캐릭터 입니다.

유르스윌리스(유재석) – 헬멧시간 2배, 점수 20% 증가 입니다.

개리쒸(강개리) – 피버 50%증가, 점수 20% 추가 입니다.

 

 

하로로(하하) - 골드 20%추가, 점수 15% 추가 입니다.

에이스(송지효) – 업그레이드 2단계가 발동된 상태입니다.

능력자(김종국) – 1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정말 능력자네요 ㅎㅎ)

 

런닝맨의 특성을 게임이 잘 적용한 게임인 것 같은데요. 홍보도 부족하게 광고가 여기저기 많이 붙어 있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시 한번 재가공해서 카톡 게임으로 출시시켜도 대박날 것 같은데 아쉬운 게임이네요. 고급 IP를 사용해서 저급하게 만든 사례로 등극될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