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저희 집 앞에는 망고나무가 있습니다.

매년 2회 기대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바로 망고를 수확하는 시기에요. 인도네시아에서 망고나무는 1년에 2회 수확을 하는데요. 지금이 수확을 하는 시기입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나지만 보통 6~7월, 1~2월 이렇게 수확을 하고 있습니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망고를 매년 무료로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인도네시아를 사랑하게 만듭니다.

 

자칼타 집 앞 망고나무

 

약 20년된 망고나무

이 망고나무는 장인어른이 이 집으로 이사오면서 심은 나무라고 하는데요. 무럭무럭 자라서 지금은 집 보다 키가 더 높아졌습니다. 원래는 더 수북하게 자라있었는데요. 옆집에서 빛 가린다고 항의를 해서 가지를 많이 쳐냈습니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망고 수가 조금 더 적어졌어요.

 

 

아직 남아있는 망고들

 

수확한 망고들

 

2~3일간 숙성을 시킨 뒤 먹습니다.

따자마자 바로 먹으면 약간 풋풋한 맛이 납니다. 그래서 2~3일간 상온에 숙성을 시킨 뒤 먹는데요. 숙성이 지난 망고는 정말 달콤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 정말 더 맛있다고 자부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자칼타 입으로 들어가기 직전

 

인도네시아에서 주로 먹는 망고는 2종류가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정말 부드러운 맛의 망고와 약간 쫄깃한 식감이 있는 망고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래 종류는 더 많지만 대부분 이 두 가지를 드시더라고요.

 

 

망고의 효능?

망고는 세계에서 5번째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입니다. 재배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재배할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망고는 대장균을 억제하여 설사병이 났을 때도 망고를 먹는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여성의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플로리다 대학 연구진의 보고에 따르면, 망고가 암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알고 먹는 망고, 더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