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중국인이 보는 한국에 가 보니 알게 되는 것들

최근 중국 메신저 위챗(wechat)을 통해서 확산되고 있는 내용이 있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중국인들이 쉽게 한국에 대해서 접하게 되고 TV매체를 통해서 느끼게 되는 것들이 많지만, 실제로 한국에 방문해 보고 느끼는 것들은 또 다른 것 같습니다. 한 중국인이 한국에 가 보고 알게 된 것들(来到韩国后才知道的事情)이라는 내용을 작성하였는데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중국 신화왕 NEWS.CN

 

来到韩国后才知道的事情(한국에 와 보니 알게 된 것들)

来了韩国才知道,营业到清晨的饭店是很多的。

한국에 와 보니 새벽까지 영업하는 가게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KFC麦当劳的可乐是随便喝的。

한국에 와 보니 KFC, 맥도날드의 콜라는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即使穿的再奇怪再恶心也没人看你一眼的。

한국에 와 보니 아무리 옷을 이상하게 입어도 쳐다보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所有化妆品是中国一半价格

한국에 와 보니 화장품 가격이 중국의 반값 이었다​.

 

来了韩国才知道,水果都是论个卖的。

한국에 와 보니 과일은 낱개로 판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酒店的电视经常放成人电影的。

한국에 와 보니 모텔에 성인영화를 방영하고 있었다.

 

来了韩国才知道,消费者是真正的上帝。

한국에 와 보니 소비자가 영원이 왕이다​

 

来了韩国才知道,垃圾袋是很贵的。

한국에 와 보니 쓰레기 봉투가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夜总会里遇到艳遇是那么容易。

한국에 와 보니 나이트에서 부킹을 할 수 있었다.

 

来了韩国才知道,东西不辣是不好吃的。

한국에 와 보니 음식이 맵지 않으면 맛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整容就像美容一样平常的。

한국에 와 보니 성형은 미용과 같이 일반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晚上12点是要出外游玩的。

한국에 와 보니 밤 12시는 나가서 노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女人们的腿永远光着不怕冷的。

한국에 와 보니 여자들의 다리는 영원히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빛이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什么是开放的国家(你懂的)

한국에 와 보니 유흥업소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每顿饭都要吃泡菜的。

한국에 와 보니 매 끼 김치를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网上下载电影是要花钱的。

한국에 와 보니 인터넷에서 영화를 다운받을 때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男人出门脑袋上是一定要抹发蜡的。

한국에 와 보니 남자는 외출할 때 항상 머리에 왁스를 바른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学校研究室里是要穿拖鞋的。

한국에 와 보니 학교 연구실에서는 슬리퍼를 신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公用厕所是用来刷牙的。

한국에 와 보니 공용 화장실에서 양치질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见了前辈和教授是要弯腰问好的。

한국에 와 보니 어른이나 교수님을 만나면 허리를 숙여 인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英语好的人是备受尊敬的。

한국에 와 보니 영어를 잘하면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饭后咖啡时必不可少的。

한국에 와 보니 식사 후 커피 한잔은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超级美女是很多的。

한국에 와 보니 미녀가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韩文是世界上最容易学习的文字

한국에 와 보니 한글은 세게 에서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手机电脑钱包随便放没人会拿走的。

한국에 와 보니 핸드폰, 컴퓨터, 지갑을 아무데나 놓아도 가져가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找个蹲便厕所是很难的。

한국에 와 보니 재래식 화장실을 찾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男人喝清酒也会醉的。

한국에 와 보니 남자가 소주(저도수)를 마셔도 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首尔是没有电动摩托车的。

한국에 와 보니 서울은 전기 오토바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自行车是用来锻炼身体的。

한국에 와 보니 자전거를 운동하는데 쓰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只有中国是穿秋裤的

한국에 와 보니 속바지 입는 사람이 없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所有的厕所是有纸的。

한국에 와 보니 모든 화장실에 휴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老太太也全部化妆的

한국에 와 보니 할머니도 화장한다.

 

来了韩国才知道,吃顿中餐是那么奢侈的。

한국에 와 보니 점심 한끼 먹는 것이 그렇게 사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必胜客的沙拉是不限次数的。

한국에 와 보니 피자헛 샐러드바는 횟수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汉堡也是可以夹泡菜的。

한국에 와 보니 햄버거에 김치도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公共场所是没有大声说话的。

한국에 와 보니 소리 지르는 사람이 없다.

 

来了韩国才知道,马路上听不到汽车喇叭声的。

한국에 와 보니 차 안에서 고음 스피커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来了韩国才知道,天气再冷饭馆的水也是冰的。

한국에 와 보니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식당의 물은 차갑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剪刀也是可以当餐具的。

한국에 와 보니 가위도 식사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手机价格是没个准数的。

한국에 와 보니 핸드폰은 정해진 가격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地铁是可以通到地方的。

한국에 와 보니 지하철을 타고 다른 지방에도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陌生人也会跟你友善打招呼的

한국에 와 보니 지하철 양노석은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앉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街上找个垃圾筒是很费劲的。

한국에 와 보니 길거리에서 쓰레기통을 찾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房子押金交的多是可以不用交房租的。

한국에 와 보니 보증금을 많이 내면 월세를 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전세)

 

来了韩国才知道,夜里两三点睡觉是很正常的。

한국에 와 보니 밤 두세 시에 자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超市买完东西留个地址就有人送货上门的。

한국에 와 보니 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주소를 남기면 집으로 배달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到处都会碰到中国服务员

한국에 와 보니 중국인 알바생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绿色帽子也是很流行的。

한국에 와 보니 녹색 모자도 유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국은 녹색 모자를 안 씁니다. )

 

来了韩国才知道,刷卡结帐是不需要密码的。

한국에 와 보니 카드를 긁어 계산할 때도 비밀번호가 필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在这儿是没有假钱的。

한국에 와 보니 여기는 위조지폐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这儿的小孩都是很潮的。

한국에 와 보니 어린애들도 모두 패션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路边摊都很好吃

한국에 와 보니 모든 포장마차가 다 맛있다​

 

来了韩国才知道,胖人在韩国是少见的。

한국에 와 보니 뚱뚱한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外国人还是很多的。

한국에 와 보니 외국인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香水在韩国是普及的。

한국에 와 보니 한국에서 향수는 보편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银行是可以没有防弹玻璃的。

한국에 와 보니 은행에 방탄유리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来了韩国才知道,如果你不亲自来一次你永远不会了解这个国家的。

만약 한국에 직접 한번 와보지 않는다면 영원히 이 나라를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내용을 보면서 한 가지 느끼는 것들이 있다면 중국에서 한국을 한 번도 가 보지 않고 한국을 폄하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한국에서는 중국을 한 번도 가보지 못했으면 중국에 대해서 편견을 가지는 사람도 많다는 것입니다. 중국, 일본은 한국과 참 가까운 나라입니다. 빠르게는 한 시간이면 갈 수 있는 나라이지만 같은 동양권 문화라고 하기에는 다른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한 중국인이 한국을 방문하고 쓴 내용이지만 참 인상적이고 저 역시 실제로 보지도 못한 나라를 뉴스만 보고 편견을 가지는 부분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연히 중국 친구의 위챗 모맨트(카카오 스토리와 같은 기능입니다.)에 방문했다가 위 내용을 보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