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사회│문화

인도네시아의 ‘소녀시대’급 스타 ‘JKT48’

2013마지막 주말 오랜만에 외식을 하러 인도네시아의 Mall을 방문했습니다. 평소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연말이라 사람들이 많겠거니'했는데 알고 보니 사람 한 곳에 몰려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국 모바일메신저 업체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일반적인 몰 행사 치고는 사람들이 참 많이 모여있어서 의아해했습니다.

 

행사에 관심이 별로 없었기에 이리저리 방문하고 다시 돌아왔는데, 무대에는 아무도 없는데도 사람들이 엄청 몰려있는 거에요. 그러던 찰나 여성 아이돌 그룹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의 남성들은 열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아이돌 그룹은 아닌 것같고…

 

알고보니 JKT 48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jkt48.com

JTK48은 일본의 AKB48그룹의 자매그룹으로 자카르타를 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그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노래는 ABK48의 번안곡으로 일본 풍의 음악이며, 일본의 문화가 잘 스며들어있는 인도네시아 문화적인 배경 때문에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그룹입니다.

 

 

출처: JKT48공식 홈페이지

 

맴버는 J팀과 K팀, 연습생팀으로 3개의 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MALL 행사에서 직접 촬영한 동영상 입니다. 너무 멀리서 찍어서 제대로 안 보이네요.

3층에서 촬영한 스냅사진 입니다. 아내가 '너도 저런 소녀 그룹에 열광하는거야?'라고 합니다. 그게 아니라 신기해서 셔터를 눌려대고 있었습니다. ^^ 노래 중간 중간에 남성 팬들의 굵직한 목소리의 코러스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도 이렇게 아이돌에 열광하고 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