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한국 모바일게임 '위챗' 타고 중국에 파상공세

중국 1위 모바일 메신저 `위챗`의 게임허브에 이번 1분기부터 한국 모바일게임이 대거 출격한다. `라인`용 게임이 일본에서 큰 인기와 성장세를 누린 것처럼 위챗용 게임들이 거대 중국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공신화를 만들지 관심이 쏠린다.

 

 

라이브플렉스, 비트코인 사업 진출 선언

라이브플렉스(대표 김병진)는 비트코인아시아의 유상증자 참여로 지분49%를 취득하고 비트코인과 관련된 사업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모바일용 '피파온라인3' 개발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EA서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정통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M'의 서비스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2014년 1월 16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이번 1분기부터 한국 모바일게임이 중국 위챗을 통해 대거 진출한다고 합니다. 위챗은 중국에서 가장 큰 모바일메신저 인데요. 인구가 많다 보니 카톡하고는 비교가 안될 만큼 큰 규모의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중국에서 히트를 치면 2~3개월안에 복제품이 나오고, 그 복제된 게임이 중국인 입맛에 더 잘 맞는다는 겁니다. 업데이트 역시 한중 커뮤니케이션 문제와 로컬라이즈까지 진행된다면 업데이트 빠른 업데이트에도 문제가 되겠네요. (저 같은 전문화된 인력이 필요한데…… 농담입니다. ㅋㅋ)

라이브플렉스가 비트코인사업을 본격적으로 진출하려나 봅니다. 주식도 오늘 상한가네요. 정부에서도 도박성이 커서 말이 많은 것 같은데, 잘 진행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피파온라인3 모바일을 넥슨에서 서비스 한다고 합니다. 온라인과 모바일 두 마리 토끼를 다 드셨네요. 업계에 큰 형님이신데, 자꾸 뭐든 챙기려고 하지 마시고 좀 베풀어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