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한국 아이돌이 인도네시아 소설에 등장!

오늘은 지난 인도네시아 서점의 두 번째 이야기 (1탄 - 인도네시아에서 본 황당한 한국어 교재) 를 해볼까 합니다. 혹시 한국에서 예전에 HOT, 젝스키스, GOD등 아이돌 캐릭터를 소재로 한 인터넷 소설이 유행했던 거 아시나요? 남자들은 이런 로맨틱 소설을 읽는 사람이 거의 없기에 저도 읽어 본 적은 없지만, 주변에 찾아보는 친구들은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이런 한국 아이돌 소설이 인도네시아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서점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한국 아이돌 소재의 로맨틱 소설들입니다.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엑소, 샤이니, 소녀시대, 미스에이 수지도 보입니다. 아이돌 사진들도 그대로 사용해서 표지를 만들어 놓았네요. (판권을 산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아마도 불법인용 같아요 ㅋㅋ)

 

 

슈퍼주니어를 소재로 한 로맨틱 소설입니다. 한국어로 제목도 한국어로 되어 있네요. 리셋을 '재설정'이라고 번역되어 있습니다. (분명 한국어로' 재설정'이 맞는데, 왜 '리셋'이라고 표기하는게 더 자연스러워 볼일까요? 외국어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건가요? )

 

 

슈주도 보이고 미스에이 수지도 보이고, 김범도 보이네요. 읽어 보지는 못했는데요. 대충 훑어 봐도 이 연예인들과 큰 관계는 없습니다.

 

 

Inspired By SHINee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샤이니에서 영감을 받은 소설이라는 의미입니다. 샤이니를 보고 소설에 어떤 영감을 받았을까요? ㅎㅎ 오른쪽에는 슈주의 이특이 보입니다.

 

 

Inspired by EXO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한 아이돌이 어떤 아이돌인지 대략 감이 오시죠? 한국 아이돌을 좋아하는 중, 고등학생들이 열광할 것 같습니다. (물론 여학생들이겠죠 ㅎㅎ)

 

 

슈주를 모티브로 한 소설입니다. 표지에는 슈주의 '시원'의 사진으로 되어 있는데요. 여성분은 누구신지 잘 모르겠습니다.

 

 

TVN의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소설판을 번역한 책도 함께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건 정식으로 판권이 넘어온 것 같은 느낌이네요. ^^

 

 

내용을 보면 아이돌과는 큰 연관이 없는데요. 아이돌 가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는 소설도 있고, 인도네시아인이 한국 아이돌을 만나서 사랑을 하게 되는 내용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한 한국 아이돌이라면 아이돌을 모티브로 한 소설 하나쯤 출시되어 줘야 하는 건가요? ㅎㅎ 가격은 한화로 약 4,000원 정도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팬 분들 인도네시아에 여행오시면 소장용으로 하나쯤 구매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