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온라인게임 정보

피망 접속문제 예상되는 원인은?

오늘 피망 접속이 불안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국민 FPS 스페셜포스와 AVA(아바)가 접속이 안되서어 불만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서든어택에 민감한데 난리 났겠네요. 게임을 운영하다보면 간혹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보통 이벤트로 인한 접속자 폭주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다고 공지를 띄우지만 알고 보면 다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서버관련 담당자는 아니었기 때문에 정확한 기술적 원인은 모르지만 보통 문제는 단순한 곳에서 발생하지만 복합적으로 얽혀져 있기 때문에 하나를 잡으면 또 하나의 문제가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새로운 게임을 연동해서 테스트 하는 경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한국 게임의 경우에는 웹사이트의 성향에 맞게 연동 시스템을 개발해서 바로 적용하면 되지만 해외 게임의 경우에는 단독으로 그 게임에 맞추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보안 관련 업데이트나 점검을 하면서 정상 유저 수를 받지 못하고 서버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이슈로 부각시키려고 일부로 서버 장애를 일으킨 거라고 추측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접속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적인 매출의 손실이 크기 때문에 일부러 이런 이슈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리스크가 엄청 큰 행위죠..

 

안정화가 다 되고 나면 공지가 뜨겠죠? 서버에 이상이 있어서 긴급 점검을 진행했다고 하거나, 접속자 폭주로 인해 긴급점검을 했다고 뻥 치거나요.

 

그래도 개발자 분들은 연말 불금 저녁에 쉬지도 못하고 연애도 못하고 비상 소집됩니다. ㅠㅠ

개발자 뿐만 아니라 관련 운영자들도 그렇죠. 해외 게임이라면 해외 기술 담당자도 급하게 복귀하겠죠. 죽지 않을 만큼만 쉬면서 일합니다. 게임업계 종사자들 불쌍합니다. 한 번만 봐주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