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쿵푸히어로 는 중국 공중왕에서 개발한 무협 MMORPG인데요. 이번에 라이브플렉스에서 퍼블리싱하여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공중왕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중국 메이저 게임회사 중 하나인데요. 최근 모바일 게임을 비롯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쿵푸히어로는 중국에서 2012년 8월에 정식 서비스한 게임인데요. 게임은 만들었으나, 게임 콘텐츠 기획의 문제로 전체적인 벨런스에 지적을 많이 받았던 게임입니다. 현재는 중국에서는 인지도가 이미 많이 떨어진 게임입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만큼 콘텐츠나 벨런스에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kf.kr.gameclub.com
아이템거래: 바로가기


현재 Pre -OBT사전오픈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


  

과연 홍보모델은 누구일까요? 느낌이 김보성씨일 것 같은 느낌이긴 한데..ㅎㅎ

Pre –OBT에 하는 전형적인 이벤트죠. 초기화 없고 특정 레벨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이벤트죠.

라이브플렉스는 보통 이벤트를 크게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조금 조심스럽게 마케팅을 하는 것이 눈에 보이네요.^^

 

직업소개

보통은 4개의 직업으로 시작되는데, 쿵푸히어로는 오픈 초기부터 6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기에 선택폭이 넓은 편입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이나 장르 등 많은 부분이 한국인들의 취향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웬만한 게임, 웬만한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힘든 곳이 한국 게임시장이라 시장의 반응은 차가울 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또한 이미 많은 유저들이 중국의 전형적인 게임들을 많이 접해본 상황이라 이 부분 또한 쿵푸히어로의 성공여부에 큰 리스크가 될 것 같습니다.

 

쿵푸히어로는 타 중국 게임에 비해서는 타격감이나 그래픽이 많이 발전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직은 참 안타까운 것이 보통 자체 개발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중국 게임엔진이 아직 안전성은 떨어집니다. 그 만큼 버그도 상당히 많이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얼마나 빨리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인가도 관건적인 것 같습니다.

출처: 쿵푸히어로 공식 홈페이지

 

MMORPG 시장이 LOL의 등장과 기타 장르의 게임의 열풍으로 많이 식어 있는 것 같습니다. 쿵푸 히어로를 통해 MMORPG 시장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