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게임하기에 자체 화폐 도입? 구글과의 결별 수순밟나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하기에 자체 화폐 도입을 추진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아 논란이 되고 있다.

 

'모두의대항해', 사전 등록 이벤트 진행

백호소프트(대표 김기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이온(Ne2on)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모두의대항해'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MMORPG '에오스'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게임 3종서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 실시한다

액토즈 온라인게임 3총사, 설맞이 이벤트 실시

스페셜포스, 2014년 새해 맞아 청마 대회 이벤트 실시

 

2014년 1월 29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카카오톡에서 자체 결제플랫폼을 도입할 거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 소문은 제가 업계에 있을 때부터도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리고 초코라는 라는 카카오톡 화폐가 도입되고 소문의 더욱 현실화 될 거라고 명확해졌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카카오톡이 가야 할 길이라면 게임하기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구글플레이 같은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안드로이드 시장은 70%이상이 구글플레이가 잠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어, 올레, 유플러스는 거의 힘을 못쓰고 있는 상황이죠. 네이버 앱스토어 역시 콘텐츠가 너무 부족한 상황입니다. 카카오톡에서 한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만든다면 대박일 것 같네요 ㅎㅎ

모두의 대항해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대행해 게임의 모바일 버전인 '대항해mini'가 라이브플렉스를 통해서 출시된 적이 있는데요. 큰 마케팅 없이도 적지 않은 성과를 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밍 벨류가 높다 보니 기본적인 서버안정, 레벨링 벨런스, 서비스 이 3가지만 잘 갖춰준다면 매출은 문제 없겠네요.

게임 업계는 설날 이벤트로 풍성해집니다. 이번 설날은 다른 때와 다르게 월말에 걸려 있어서 동시 접속자 수 및 매출이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 월말에 데이터 통계 수치가 많이 떨어지는데, 설날까지 끼어있으니,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 유저가 이탈하지 않도록 팍팍 뿌릴 것 같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