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DDR 출시임박, 모바일게임 세미나, 카카오톡 혁신적인 앱 후보선정, 게임하이-넥스토릭 합병, 게임빌-불리언게임즈 지분투자

 

음악게임 원조 'DDR' 출시 임박

1999년 오락실 댄스 열풍을 주도했던 DDR이 다시 돌아온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세미나 개최

한국 모바일 게임사들을 위해 한국,중국,일본의 모바일 마케팅 회사들이 손 잡고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카카오, '가장 혁신적인 앱' 최종후보 선정

카카오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주관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bal Mobile Awards)에서 카카오톡이 '가장 혁신적인 모바일 앱' 부문 최종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합병한 게임하이-넥스토릭 "개발력·글로벌 시너지"

지난 1일부로 합병을 완료한 게임하이(대표 김정준)와 넥스토릭(대표 김영구)이 개발 역량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게임빌, 불리언게임즈 지분 투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국내 유명 개발사인 불리언게임즈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2014년2월3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아아이야~~♪♬, DDR이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추억의 DDR을 즐기러 아저씨들이 오락실을 찾게 될 수도 있겠는데요. 요즘 시대에 맞지 않은 선택을 하셨네요. 한 물간 틈세시장이라고 해야 할까나, 과연 오락실 아케이드게임의 붐이 다시 일어날까요?

모바일게임 시장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중국 북경에서는 거의 매월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어요. 한국도 좀 활발히 움직여야 할 것 같네요.

카카오가 가장 혁신적인 앱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대한민국 모바일 앱의 자랑이기도 한데요. 카카오톡이 선정되기를 무척이나 기대해 봅니다.

게임하이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 9월에 합병소식을 접했었는데요. 이제 정말 통합되었네요. 넥슨에서는 자회사의 가지가 너무 많고 복잡해서 가지치기를 한 것 같은 느낌인데요. 그래서 네임벨류가 더 강한 게임하이쪽으로 통합을 한 것 같습니다. 게임하이로 볼 때는 손해 볼 것은 없는데, 힘들어지는 MMORPG시장에서 MMORPG게임과 관련 인력을 떠 안아야 하는 부담도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넥슨 보도기사는 왜 이리 좋은 말만 있는 걸까요?)

게임빌이 불리언게임즈 지분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다크어벤저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게임빌이 모바일게임계의 넥슨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 끝나고 첫 업무일이라 따끈따끈한 소식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게임업계가 계속 이렇게 달아올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