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중국 쉰레이 한국진출, FC매니저 모바일 출시, 캔디 상표권 논란

中 업체 쉔레이, 한국게임에 '러브콜' 지사설립

중국계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션젠쉰레이테크놀로지는 4일 자회사 쉰레이게임즈의 한국지사 쉰레이코리아를 설립하고 한국게임 퍼블리싱에 나선다고 밝혔다.

 

 

FC매니저 모바일, 꼭 해봐야 하는 이유

온라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은 'FC매니저'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게임계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베스티 해령이 홍보모델로 선정됨에 따라서 남성팬들의 유입도 적지 않을 것 같네요.

 

 

킹닷컴의 '캔디' 상표권 과연 성역인가?

'캔디크러쉬사가'로 유명한 킹닷컴이 최근 상표 등록한 '캔디(Candy)'에 대해 한국에서도 행동을 개시했다.

 

 

 

2014년 2월 4일 게임뉴스 내 마음대로 100자평


 

중국 쉰레이가 한국 지사를 설립한다고 합니다. 쉰레이는 한국의 '프루나'를 표방한 P2P업체인데요. 지금은 거대한 동영상 공유, 파일공유, 게임 채널링 업체로 커진 업체입니다. 현재는 게임을 자체 개발할 정도로 기업이 확장되었는데요. 과연 한국에서 어떤 성과를 보일지 기대됩니다.

FC매니저가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곧 열리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때문에 축구게임이 열풍인데요. 모바일 축구게임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킹닷컴에서 과연 애니팡2와의 소송을 진행할까요? 솔직히 한국에서 애니팡2를 소송으로 이길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판단됩니다. 게임 표절 관련 법안이 대부분 그래픽디자인이나 브랜드네임에만 있기 때문인데요. 킹닷컴의 이미지를 봤을 때 한 번은 건드리고 갈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진출은 당연히 어렵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