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가까운 길도 못 찾아가는 인도네시아 택시

인도네시아에 살다 보면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불편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택시 이용에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한 번은 택시 예약을 했는데, 예약 시간에 10분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는 겁니다. 그래서 취소를 하려고 했더니, 취소를 하면 36000루피아(한화 약 3000원)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업체에서 잘 못 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도네시아 입니다.

인도네시아 택시기사 등록증 (성함이 로얄 젤리??)

길 이라도 잘 찾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보통 목적지를 말 하면 기사들이 잘 알아서 찾아갑니다. 만약 길을 잘 모를 경우에는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길을 손님에게 일일이 물어보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는 5분 거리의 가까운 곳을 이동할 때에도 길을 일일이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은 택시 비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불편하게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조금 억울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돌아 돌아 계속 돌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도로는 대부분 신호등이 없이 단 방향으로 이동을 하거나 좌회전하여 돌아가도록 되어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을 한 번 잘 못 들어서도 한 참을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의 경우에는 길을 잘 못 들어서면 1km의 거리도 30분 이상이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택시 기사들이 움직이는 방향을 잘 지켜보지 않으면 일부러 다른 길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택시 기사의 등록증을 촬영해 두세요!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해외에서 아마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 외국인이 해외에서 택시를 탈 때에는 치안이 조금 불안할 수도 있는데요. 보통 기사 등록증을 촬영해 가까운 지인에게 카톡으로 보내 두면 좋습니다. 이런 행동을 하는 것 자체가 기사들이 함부로 손님을 못 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 잘 보시고 인도네시아 여행 또는 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