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자칼타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AD)

 

 

 

인도네시아 편의점에는 어떤 물건들을 팔고 있을까요? 인도네시아에도 한국처럼 편의점이 많습니다. 곳곳에 볼 수 있는 일반슈퍼들은 대부분 편의점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편의점은 Indomaret, Alfamart이며, 간혹 세븐 일레븐도 눈에 띕니다.

 

이렇게 유명한 3개의 슈퍼마켓이 동시에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는 편의점에 매우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걸어서 5분 내에 여러 편의점을 만나 볼 수 있을 정도 입니다. 인도네시아 편의점에는 어떤 물건들을 팔고 있는지 한 번 볼까요?

편의점 하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건가요? 바로 컵라면입니다. 보통 한국 컵라면도 2~3개 있는데 오늘은 없네요. 다 팔렸나 봅니다.

 

 

인도네시아인들도 견과류를 참 좋아라 합니다. 특히 땅콩이요. 말 그대로 심심풀이 땅콩이에요. 앉아 TV보면서 까먹습니다.

 

 

인도네시아 편의점에도 술을 팝니다. 규정상 알코올 5도 이하의 주류만 판매 가능합니다. 맥주 또는 타 음료와 희석된 유스키류 입니다. 보통 4.5도 정도로 판매됩니다. 술 가격은 관세기 높아서 많이 비싼 편입니다.

 

 

그 외에도 콜라 및 각 종 수입음료와 현지 음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는 물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생수만 마십니다. 수돗물 끓여 먹다가는 중금속에 오염될 수 있어요~

 

 

삼각김밥입니다. 파는 곳도 있고 안 파는 곳도 있어요. 삼각김밥이 아직 그렇게 유행하는 편은 아닙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이 좋아하는 건 바로 인도네시아식 삼각김밥입니다. 위에는 밥에 양념에서 바나나잎으로 묶은 후 삶은 거고요. 아래건 같은 건데 숯불에 구운 겁니다. 솔직히 저는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아이스크림인데요. 빙그래가 이미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어서 이렇게 한국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답니다. 다만, 가격이 인도네시아 다른 아이스크림에 비해 3~4배 비싸네요.

 

 

일본문화가 익숙해져 있는 인도네시아라 쉽게 일본식 간식을 접할 수 있는데요. 바로 김으로 만든 간식입니다. 안주로 최고에요~

 

 

인도네시아도 감자칩을 엄청 좋아라 합니다. 프링글스도 정말 잘 팔리고요.

 

 

마지막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한국상품은 바로 라면입니다. 인스턴트 라면을 정말 좋아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은 이미 한국라면이 맛있다는 소문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라면보다 적게는 2배, 많게는 3~4배 정도 비싼데도 한국라면을 먹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면 한국에 있는 모든 라면이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한국라면이 인도네시아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라면 유통하신 분들 대박 나셨겠어요~)

 

대학교 자취할 때 질리도록 먹은게 라면이라 저는 라면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이 가끔식 한국라면 어떤게 맛있냐고 물어보면, 저는 '라면은 안 먹는게 몸에 좋다~'라고 말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