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일상│여행│음식

인도네시아 사람과의 결혼

 블로그의 첫 포스팅은 인도네시아인과의 결혼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필자는 2012년 10월 인도네시아니과 결혼한 새신랑입니다.(결혼정보회사에서 흔히 말하는 돈주고 모셔온 그런 결혼은 아닙니다.) 중국 유학때 5년간 연애한 끝에 결혼한 사람입니다.

 

솔직히 인니사람과 결혼 후로 제 인생에 많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매우 계획적이고, 흔히 말하는 돈 많이 버는 직장을 구하기 위해 피땀흘려 노력하는 청년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은 노력을 안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돈이 무조건적인 목표가 아니라, 나의 인생을 한 번 돌아보게 되었고, 문화를 즐기고, 자기 생활을 중요시 하고, 가정에도 충실한 사람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은 정말 여유가 많습니다. 보통 한국인들은 이런걸 '게으르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회사생활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야근을 정말 싫어 합니다. 만약, 집에까지 일거리를 가져오게 되면 거의 증오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퇴근 후, 취미 활동을 하고, 운동을 하는 등등 일 외에 생황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편입니다.


예전에 와이프가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늦장부리는 모습을 보고는 '이러다 지각하니 빨리 준비하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와이프가 '지각 좀 하면 어떼?'라고 하는 반응을 보고 심하게 싸운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문화를 이해하지 못해 싸웠지만, 알고보니 인니 인들은 먼저 나오는 사람들은 먼저 만나고, 저녁 만남의 경우에는 먼저 나오는 사람들은 알아서 밥을 먹는다고 하네요.(지금은 저의 문화와 반반 맞춰가고 있는 편입니다.)

 

 

축제같은 인도네시아 결혼 - 와이프 친구 결혼 사진

 

5년간 만나면서 많은 애피소드가 있지만, 결혼하고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인과의 결혼기를 조금씩 체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