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생활정보/사회│문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인도네시아 여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인도네시아 여자

 

오늘은 인도네시아 여자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렇다고 필자가 많은 인도네시아 여성분과 교제 경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객관적인 통계 사실이 아닌 필자가 느낀 인도네시아 여성분들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도네시아 여자라고 말하면 이슬람교 여성의 특징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점차 줄어드는 추세라고 하지만 인도네시아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이슬람교라는 통계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이슬람교 여성이 같은 성향은 아니기에 아마도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인도네시아 여성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인도네시아 연예인 ayu ting ting

 

인도네시아 여자는 순정파다

요즘 사회에 때가 묻은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라고 말하면 어감이 조금 안 좋게 들릴 수도 있지만, 그만큼 사회에 변화에 의해 안 좋은 성향이 많이 나왔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은 90년대에는 남자들의 사회적 위치나 어떤 차를 끌고 다니는지 거의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남자를 만난 후, 그 남자 직장 직책에 해당하는 연봉, 사용하는 차의 매매가 등 많은 부분들을 인터넷에서 검색하고 물어볼 수 있어서 이것저것 따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인도네시아 여성분들은 아직 순정파 인 것 같습니다. 남자의 사랑과 열정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매우 현명합니다. 남자의 지금 가지고 있는 재력도 중요하겠지만, 비전을 더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외모에 신경 쓴다.

보통 동남아 사람들은 지저분하고 꾸밀 줄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필자가 장기간 거주했던 중국 북경의 경우에는 정말 사람들이 꾸밀 줄 모르고 촌스러운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상당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ㅎㅎ) 하지만 인도네시아는 상대방에게 깔끔하고 단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꾸미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가정의 경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순수한 가정주부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여성의 사회적 위치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남편의 사업을 돕고, 회사인의 경우에는 맞벌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일부 민족의 경우 남자 한 명이 여성분 4~5명과 결혼을 하고, 아내 4~5명이서 돈을 벌어 가정을 이끄는 민족도 많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미소가 아름답다.

이 부분은 여성만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도네시아인들은 한국 사람들 보다 잘 웃는 편인것 같습니다. 얼마전 통계조사에서 동내사람들에게 인사했을 경우 인사를 받아주는 확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동내에 누가 사는지도 서로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도 웃으며 인사하면 반갑게 맞아줍니다.

그렇다 보니 인도네시아 여성분들은 인사성이 바르고, 웃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웃는 일이 많은 사람들이 더 행복한건 당연한거겠죠.

 

 

솔직히 장단점이 있겠지만, 필자에게는 아직까지는 좋은 모습이 더 많이 보인 것 같습니다. 결혼해서 인도네시아 여자와 함께 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도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모을 수 있을까 보다는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할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하는 아내입니다.